계산기가 돌아 가긴 하지만,,

김재현·2022년 11월 1일
2

유닛 진행!

목록 보기
1/18

나는 코딩 천재인줄 알았지뭐야

여느때와 같은 아침이었지만 내 코딩은 여느때와 달랐다. Js를 조금 쉬었어서일까 나의 뇌는 일 하지 않았다. 아침을 먹지않아 뇌가 돌아가지 않았다는 핑개도 댈 수 없었다. 난 천제인데 이정도에서 시련을 맞는다는것이 슬펐다.
페어분이 힌트도 주시고 내가 아는것을 잘 이끌어내 주셔서서 오늘 할당된 과제를 다 할 수 있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지금은 다시 Js의 뇌가 되어가는 중이라는 것이다. 한시라도 빨리 Js에 익숙해 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오늘은 계산기를 돌아가게 하자! 였다.

HTML과 CSS로 계산기를 만들고 드디어 Js로 계산기가 작동하게 하는 시간이었다. 코드스테이츠에서 기본 틀이 되는 Js코드를 주었고 난 그 위에 함수를 써 계산기를 작동 시키면됐다. 가장 중요했다 생각된 것은

if(), .textContent 그리고 전체적인 코드의 이해법

이다. 아는것을 적절하게 활용할 줄 알아야 했다.
특히 나는 .textContent가 어떤 역활을 할 수 있는지 몰라 시간이 더 오래 걸렸다.

firstOperend.textContent = buttonContent

.textContent는 계산기를 만듬에 있어 중요했다. 노드의 textContent를 설정하면 노드의 모든 자식을 주어진 문자열로 이루어진 하나의 텍스트 노드로 대치한다! 한번 봤을때는 이해하지 못했지만 적용하고 고민을 해본 지금은 알 수 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어떤 변수에 무었이 할당되어 있는지 변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중요했다.
나는 이 부분이 매우 재밌었다. 이미 선언되어 있는 변수를 써야함이 아쉬웠지만 모르는 것을 찾아 익히는 것과 다르게 알고 있는 것을 응용하여 만든다는것이 닌텐도 게임중 레이튼 교수 코딩판을 하는것과 같은 느낌이 들었었고, 나의 세계를 만드는 느낌이었다!
오늘의 회고 끄읕!

profile
티스토리로 이사갔습니다. => https://lobsterhyeon.tistory.co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