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A반 6조 6개장 세탁 프로젝트 3 KPT 회고

이혜원·2023년 1월 6일
0
  • 한 일

프로젝트 명: 실시간 세탁 서비스 미니프로젝트
필수 작업: 실시간으로 서비스 상태가 업데이트가 되는 것이 핵심이며 세탁을 요청하거나 세탁을 완료함에 따라 포인트가 움직여야 합니다.

느낀점

연수: 개념이 부족해서 아쉬웠지만 마무리가 어느정도 되어서 좋았다.
정훈: 많은 기여를 못했지만 하나하나 만든 기능이 연결되어 하나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진우: 프로젝트가 너무 어려워서 따라가기가 벅찼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서 전보다는 성장한 느낌이 들어서 다행이라는 마음이 들었다.
동호 : 아직까지 이해 못한 코드들이 많아서 프로젝트에 많은 기여를 못하여서 아쉽지만 팀원분들이 도와주셔서 프로젝트 마무리가 잘되어서 좋았습니다.

Keep
정훈: 많은 회의를 통해 프로젝트 완성 시킨점
연수: 예쁜 말로 서로 소통하는 모습이 좋았다.

진우: 서로 부족한점을 이해해주고 이끌어주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

동호 : 모르는것은 찾아보거나 팀원들과 합쳐서 문제를 해결 할려고하였다.

Problem
정훈: 이론적인 부분은 이해했지만 직접 코딩은 못하는점
연수: 미들웨어, 아키텍처 개념이 미흡한 점
진우: 아키텍처, 시퀄라이저문법 미흡
동호 : 아키텍처, 시퀄라이저문법 미흡, 오류가 발생하여 구현 못한 기능들이 있다.

Try
정훈: 강의만 봐서 모르는 부분은 클론코딩해야겠다
연수: 구현하고자 하는 것을 명확히 하고 공부해서 팀플레이를 잘 하고 싶다.
진우: 다음 프로젝트때는 내가 좀 할 수 있는게 많아지면 좋겠다.
동호 : 강의를 복습하거나 인터넷에 찾아보면서 숙지를 해야겠고 구현못한 기능들을 다시 구현을 해보고 디버깅을 하여 오류를 해결해 나가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