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록, DevOps 5주차

Jaeminst·2022년 3월 13일
0

한 달

부트캠프를 시작한지 한 달이 되었다.

그 동안, 이론에 대하여 정리한다는 느낌이었는데 이번 주는 네트워크를 공부할 때 프록시나 네트워크의 역사가 궁금해져서 많이 찾아보았다.

프록시에 대해 나름대로 공부하면서 nginx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러다, 네이버의 네트워크를 보았는데 정말 한 페이지를 띄우기 위해 많은 서버와 노력이 들어간다는 것을 엿볼수 있었다.

첫 프로젝트의 여운이 깊었어서 집중이 잘 되지 않았는데 부트캠프 공지사항에 올라온 명언을 보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다음주는 명언을 되새기며 출발 해본다.

명언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한 번도 되어 본 적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백만장자 - 레스 브라운

명확히 설정된 목표가 없으면
우리는 사소한 일상을 충실히 살다 결국
그 일상의 노예가 되고 만다.
작가 - 로버트 앤슨 하인라인


나는 알고있다
다음의 실패는 더 고통스럽다는 것을
그러니 변해야 한다
한 번도 되어 본 적 없는 사람으로

profile
DevOps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