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FPS Project-1

윤정민·2022년 7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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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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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Mode

  • 게임의 규칙과 승리 조건등을 정의하는 클래스
  • 프로젝트를 구성할 때 언리얼 엔진이 기본 GameMode를 생성해줌

FPSProjectGameModeBase.h

  • 기본 게임모드가 아닌 FPSProjectGameModeBase가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
  • AGameMode
punlic : 
	virtual void StartPlay() override;

FPSProjectGameModeBase.cpp

  • GEngine: 전역에 선언되어 있는 엔진 포인터
    엔진에서 실행되는 경우가 아닐 시, 값이 유효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 GEngine 상태를 체크하고 사용함
  • FColor : 언리얼 엔진에서 색상으로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구조체
void AFPSProjectGameModeBase::StartPlay()
{
	Super::StartPlay();
    
    if(GEngine) // 체크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FColor::Yellow, //사용
        TEXT("Hello World, this is FPSGameMode!"));
    }
}

CPP Game Mode 클래스 블루프린트로 확장

  • FPSGameModeBase 클래스 우클릭 > FPSGameModeBase 기반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 이름을 BP_FPSGameModeBase로 설정 뒤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
  • 저장 후 에디터를 닫음

디폴트 게임 모드 설정

  • 프로젝트가 FPSGameModeBase를 기본 게임 모드로 사용하도록 설정해주는 과정
  • 편집 > 프로젝트 > 맵&모드 > Default GameMode을 BP_FPSGameModeBase 로 선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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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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