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TObjectPtr과 원시 포인터

윤정민·2023년 12월 6일
0

Unreal Engine

목록 보기
30/34

1. TObjectPtr?

TObjectPtr은 기존의 원시 포인터를 대체하기 위한 UObject용 포인터이다. 에픽에서는 공식적으로 원시 포인터 대신 TObjectPtr을 권장하고 있다.

2. 원시 포인터와 차이점

  • 기본적인 동작 구조는 원시 포인터와 동일
  • 에디터 내에서 동적 해상도와 같은 액세스 트레킹이 가능
  • UFUNCTION으로 지정된 함수의 인자로 사용 불가

결론적으로 프로그램의 동작이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고 에디터 내의 개발환경을 위해 사용한다고 이해할 수 있다.

profile
그냥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