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 Graph에서 샘플링할 수 있는 특수 에셋으로, 두 입력값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블렌딩시켜주는 것.
하나의 입력에 따라 두 애니메이션을 섞는 단순 블렌딩은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쓸 수 있는 표준 블렌드 노드를 사용하면 됨
블렌드 스페이스를 통해 다수의 값에 따라 다수의 애니메이션을 블렌딩하는 복잡한 작업을 할 수 있다.
1) Blend Space 생성
애니메이션 > 블렌드 스페이스 를 선택
스켈레톤 선택 대화창에서 블랜딩할 애니메이션의 메쉬의 스켈레톤을 선택
최종적으로 비어져있는 블랜딩 스페이스를 볼 수 있음
2) Blend Space 편집
축 세팅 : 디테일 패널에서 축 세팅을 정의하여 그리드를 구성
일반적인 경우 Horizontal Axis(가로축)과 Vertical Axis(세로 축)을 입력
블렌드 스페이스 1D는 Horizontal Axis (가로축)만 사용하도록 정의
정의 가능 프로퍼티 :
Name : 블렌드 스페이스 에디터 그리드에서 이 축에 표시할 이름
Minimum Axis Value : 최소 축 값
Maximum Axis Value : 최대 축 값
Number of Grid Divisions : 그리드 분할 수
Interpolation Time : 보간 시간
Interpolation Type : 보간 유형(타깃에 이르는 방법)
샘플 포즈
에셋 브라우저에서 애니메이션을 끌어 축 값에 끌어 놓을 수 있음
샘플 포즈를 몇 개 배치했으면, Shift키를 누르고 초록 다이아몬드를 끌어 여러 포즈 사이의 블렌딩을 확인할 수 있음
그리드 옵션
- 블랜드 스페이스 에디터 그리드 안에서는, Show Triangulation, Show Animation Names, Strech세팅 조절도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