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Client-Server model

윤정민·2022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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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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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put & State

  • State : actor의 위치, 움직임, 생성 유무 등
  • State#1 + Action => State#2
  • State의 update는 tick 단위로 이루어진다.

2. Network 구현방법

2.1 Peer-to-Peer

  • 각각의 client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
  • client의 입력 값을 다른 client들에게 브로드캐스트 하여 state를 update한다.
  • 모두의 응답이 돌아와야 state이 계속 update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적으로 느린 client가 하나라도 있다면 매우 느린게임이 된다.
  • client가 거짓된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보안또한 문제이다.

2.2 Client-Server (UE4 사용)

  • 모든 client가 server에 연결되어 있다.
  • client가 입력을 하면 server에 전송되어 server의 상태를 업데이트한다.
  • 변경된 상태를 client들에게 전송한다.

3.UE Client-Server 연결

  • window기준 명령 프롬프트를 연다.
  • Client
    "UE에디터 경로" "Project경로" -game -log
  • Server
    "UE에디터 경로" "Project경로" -server -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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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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