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Assassin14 - Motion Warping을 사용한 암살2

윤정민·2023년 5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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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Project]Assas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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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이전에 전방의 적을 뒤에서 암살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하지만 적이 플레이어를 바라보고있을 수도 있고, 플레이어가 적보다 위에 있을 수도 있다. 타깃 위치와 회전에 따라 암살을 실행해보자.

2. 구현내용

2.1. 타깃이 플레이어를 보지 못하고 있는지, 보고있는지 확인하기

  • 플레이어의 전방벡터와 타깃의 전방벡터를 내적
    • 내적 값이 0보다 크다면 플레이어를 보지 못함
    • 내적 값이 0보다 작다면 플레이어를 보고 있음
  • 위 내용으로 분기하여 알맞은 애니메이션을 실행

2.2. 플레이어가 아래에 있는 적을 암살하는 경우

  • 플레이어 전방에 땅이 없다면 난간에서 아래를 보고있는 경우라 추정 가능

    • Trace를 사용해 플레이어 전방에 땅이 있는지 확인

    • 없다면 Controller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Trace를 생성해 적을 감지

3. 결과

4. 느낀점

원래 앞, 뒤, 좌, 우, 위로 나누어서 암살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고 싶었는데 마켓플레이스에 암살 애니메이션이 별로 없다.. 앞에서 암살하는 모션은 믹사모에 있는 공격모션을 내가 만진거다. 그래서 좀 어색한 모션이 되었다. 다양한 모션을 못구해서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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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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