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한 내용을 보면 적들이 플레이어를 보자마자 칼을 착용하고 전투태세로 들어간다. 하지만 다른게임에서도 현실에서도 주변에 보이는 사람을 바로 공격하진 않는다. 보통 경계태세를 취하다 전투태세로 들어간다. 이번시간에는 경계태세를 보여주는 기능을 개발할것이다.
AI의 상태를 경계, 홀딩, 공격으로 관리하여 경계>홀딩>공격>홀딩>공격... 순서로 반복하자. 결론적으로 홀딩, 공격으로 들어가기전 경계상태를 추가한 것이다.
UENUM(BlueprintType)
enum class EAIState : uint8
{
E_Holding = 0 UMETA(DisplayName = "Holding"),
E_Attacking = 1 UMETA(DisplayName = "Attacking"),
E_Warning = 2 UMETA(DisplayName = "Warn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