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Assassin2-Feet IK

윤정민·2023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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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Project]Assas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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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계단이나 경사면같은 지형을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지형 위에 캐릭터가 위치할 때 캐릭터의 발이 부자연스럽게 위치하는것을 볼 수 있다. 발이 지형에 따라 자연스럽게 위치하도록 역방향 운동 역학(IK:Inverse Kinematics)을 적용해보자!

2. 아이디어

2.1. 필요한 정보

  • 발 밑으로 LineTrace를 사용
  • 발 밑 지면의 위치와 Normal Vector를 구함

2.2. Rotation

  • 구한 Normal Vector를 사용하여 발이 지면과 같은 각도가되도록 만듦
    • Rotation 값은 InterpTo를 사용하여 보간

    • 해당 값을 본 트랜스폼(변경) 노드를 사용하여 foot_l, foot_r Animation 변경

2.3. Location

  • 구한 지면 위치 정보를 통해 발의 위치를 구함
    • 2본 IK 노드를 사용해 발과 허벅지를 IK
  • 발의 높이에 따라 Capsule Colider의 위치를 조정
    • 본 트랜스폼(변경) 노드를 사용하여 pevis변경

3. 구현 결과

  • 같은 idle Animtion이지만 지형에 따라 발의 위치가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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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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