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에서 Character class를 생성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하나의 SkeletalMeshComponent가 멤버변수로 존재한다. 해당 SkeletalMeshComponent에 원하는 Mesh를 설정하면 캐릭터 형태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설정하면 Mesh를 변경할 때 부분적으로 변경하지 못한다.
Mesh 설정을 다 하고 움직여보면 발가벗을 캐릭터만 움직이고 옷들은 움직이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Animation관련 유의할 부분을 알아보자
필자가 모두 실행하는 방법은 좀 멍청하다. 혹시 더 좋은 방법 아시는분 공유 부탁드립니다...
for (auto mesh : MeshArr) //SkeletalMesh를 저장해둔 배열을 순회 { Cast<UACAnimInstance>(mesh->GetAnimInstance())->PlayClimbUpMon(); //모든 SkeletalMesh에 Montage를 실행시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