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몬스터 생성

윤정민·2023년 5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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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스테이지를 들어갈 때 마다 랜덤으로 몬스터들이 생성되도록 만든다.

2. 몬스터 무리 정보

  • 무리: 한 웨이브에 나오는 몬스터의 집합
  • 무리를 이루는 몬스터의 종류와 몬스터의 수를 배열로 관리
    • 언리얼 c++에서 이차원 배열을 못써서 답답한 방법으로 구현함..
  • 만들어둔 무리 배열의 인덱스를 튜플로 가지고 있는 배열을 생성
    • 해당 배열은 웨이브에 생성될 정보를 관리
  • 랜덤으로 생성될 무리들 중 하나를 랜덤으로 가져와 생성

3. 몬스터 생성

  • 몬스터 생성기
    • 몬스터를 생성할 Transform을 지정하기 위한 component들을 가짐
    • 몬스터들이 바라볼 Location 정보를 가진 component를 가짐
  • 몬스터 생성기의 Transform 정보를 사용해 몬스터를 생성
  • 생성된 몬스터들은 지정된 위치를 바라보도록 Rotation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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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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