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서 환경설정을 완료했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들어가서 new Project를 클릭하자,
kotlin multplatform app을 클릭하여 설정을 진행하자
ios framework의 경우 기본과 cocoapod이 있다 원하는 걸로 생성하면 된다.(처음 할때는 regular로 하십셔)
위의 보기방식을 project로 변경하고, 구조를 보면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androidApp/iosApp에서 각각 앱을 만들고
shared 두앱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로직을 작성한다 보면된다.
android > kotlin / ios >swift 이므로 언어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알고있어야한다
(둘이 느낌이 비슷해서 한쪽을 알고있으면 금방 배우는편)
이제 안드로이드앱과 아이폰앱을 실행시켜보자
오른쪽 위에 시작을 눌러 예물을 실행시키자.
Hello Android 33이라는 글씨가 우리를 맞이해준다.
이제 IosApp으로 변경하여 시작해보자.
빌드시간이 좀 걸리지만 빌드가 끝나면 똑같이 예물이 실행되면서
Hello Ios 16.2라는 글씨가 맞이해준다.
신기하지 않은가? 같은 코드를 이용하여 android/ios에서 각각 서로다른 결과를 이끌어 냈다.
다음시간에는 어떤식으로 코드가 작동하는지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