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m은 Kotlin Multi Platfrom이라는 말의 약자로 말그대로 kotlin을 이용하여 Android/IOS를 동시에 만들수 있는 플랫폼이다.Flutter와 다르게 다른 언어를 배우지 않고 코틀린으로 만들수 있으므로 좋다..(실용성은 아직 몰?루)기본적으로
프로젝트 생성하기 1편에서 환경설정을 완료했다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들어가서 new Project를 클릭하자, kotlin multplatform app을 클릭하여 설정을 진행하자 ios framework의 경우 기본과 cocoapod이 있다 원하는 걸로 생성하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다보면 build.gradle에 많은 라이브러리를 추가해보았을 것이다.kmm에서도 동일하게 라이브러리르 추가하여 사용할수있다.project로 변경하여 shared/build.gradle.kts로 이동하자kmm은 기본적으로 gradle이 아니라 gra
들어가며 kmm으로 앱을 만들면 shared 모듈에서 공통 로직을 사용할것이다. 그런데 사용하다보면 문자열이나 이미지 등을 공유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다. 현재(2023.05.09)까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은 없고(베타니 당연한가..) moko-r
들어가며 kmm을 이용하여 앱을 만들어 리소스를 공유하여 사용할때 Flow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많다) android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Ios에서 사용하려면 생각되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Flow? shared 의 build.gradle에 코루틴을 추가해주
처음 KMP 프로젝트를 만들면 shared 모듈에서 다음과 같은 코드를 볼 수 있다.expect / actual은 KMP에서 제공되는 키워드 이다.위 코드를 보면 유추 할 수 있듯이 플랫폼에 종속적인 부분을 구현해야할때 사용한다.위 코드에서는 ios는 UIDevice
androidx.lifecycle:lifecycle-viewmodel 2.8.0 버전이 정상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2.8.0 부터 정식적으로 Kotlin MutliPlatform을 지원합니다.간단하게 사용해봅시다.!신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 주고 종속성을 추가해줍니다.
KMM에서 해당에러가 발생하는 파일들 1번라인에 다음을 추가하자(package 위에) 나 같은 경우에는 shared 모듈에서 이런식으로 사용중이였는데 > Duplicate JVM class name 'com/wonddak/loacell/auth/LoginHelpe
CMP Room 사용해보기 android Room이 2.7.0-aplha01 버전 부터 정식으로 Kotlin MultiPlatform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버전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24년 5월 29일 자로 * 2.7.0-aplh
Room 2.7.0-alpha06 부터 cmp(kmp)에서 사용 법이 변경되었다.기존에는 instantiateImpl()를 참조하여 사용하였으나,실제로 사용해보면 iosMain에 대해서는 만들어지지 않아서iosX64(),iosArm64(),iosSimulatorArm6
KMP/CMP에서 ObserverProtocol이용하는 법1.src/nativeInterop/cinterop에 다음 파일을 저장 observer.defbuild.gradle.kts에 다음을 입력사용 예시
Compose Mulitplatform 앱 작업을 하는 중 Compose View를 캡처 하여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이 필요했다.그러다가 찾은게 라이브러리인데 해당 라이브러리는 Android만 지원하였다.해당 라이브러리르 분석하다보니 이미지 캡처를 위해 Graph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