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사실과 오해

joDMSoluth·2020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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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L;DR

  • 객체는 책임, 역할, 협의를 통해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세계를 만든다.
  • 객체는 State, Message, Method를 이용해 서로 소통한다.
  • 각 객체의 개념은 는 외연, 내연, 심볼로 나타낼 수 있다.
  • 분류된 객체의 개념을 찍어내기 위한 틀로 Class를 사용한다.

저자의 객체지향의 대한 생각

  • 흔히, 사람들은 객체지향을 설명하기 위해 사람이나 사물을 통해 설명하려고 한다. 하지만 소프트웨어에서의 객체는 이로 모든 설명을 할 수가 없다. 예를 들어 예외객체, 로그객체를 실세계에 빚댈 수가 있는가? 때문에 저자는 객체지향이란 실세계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 또는 개념 등을 추상화하여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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