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24 TIL - 1차 프로젝트(yml파일 문제 해결)

jkeum·2024년 1월 24일
0

TECHIT-BackendSchool

목록 보기
31/50
post-thumbnail

예약 상세 기능 배포 환경 테스트

예약 상세 기능이 거의 마무리되어서 pull request를 올리고 merge까지 했는데 배포 환경에서 다시 테스트해보니 갑자기 동작하지 않았다.

처음에는 내 코드에 문제가 있는 줄 알았지만 결론은 내 코드 문제가 아니라, 배포를 하면서 yml파일을 추가/수정했는데 거기서 잘못 작성한 부분이 있었다.

추가로 작업 환경은 자바 21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백엔드 배포할 때 17버전으로 배포해서 내가 작성한 코드와 맞지 않는 것도 문제였다.
내 코드에서 List자료형.getLast()/getFirst() 이런 메서드를 가져다가 썼는데 이게 17버전에는 없는 메서드였던 것 같다.
처음엔 코드 문제인 줄 알았어서 그 부분도 수정해두었다.

yml파일 문제는 파일 이름과 on-profile이 맞지 않아서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고 있었다.
yml파일을 맞게 수정하니까 다 잘 동작했다.

profile
It's me, jkeum!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