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적 객체
한 번 맵에 배치되면 움직임이 없는 객체
동적 객체
동적으로 생성되었다가 소멸되는 객체
- ex) 스폰(spawn), 리스폰(respawn)
액터를 생성하는 것
마우스로 움직여 조정할 수 있다
TargetPoint: 액터를 스폰할 위치를 지정할 때 사용
Class: 생성할 액터 타입
Transform: transform matrix로 Location, Rotation, Scale을 포함한다
필요 없는 액터들은 자원을 낭비하지 않도록 제거해야 한다.
액터에 있는 lifespan property에 시간을 설정
설정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된다, defalut = 0 (수명 없음)
표창, 총알 등 공간을 날아다니는 액터에는 꼭 설정하기
깨진 물체, 시체, 래그돌 등에서 설정하기
게임에서 더 이상 기능을 상실하게 되면 특정 시간 후에는 사라지게 하는 것이 좋다
월드 세팅
패널에서 맵 마다 설정하는 property무한 낙하 방지 용도, defalut = -10km
Pawn이 리스폰 되었을 때 Playercontroller를 다시 연결해주어야 함(Possess)
하나의 controller는 하나의 pawn만 소유(possess)할 수 있다.
> 다른 pawn을 소유하고 싶으면 기존의 pawn을 unpossess한 이후에 가능하다
아직 발생하지 않은 사건에 대해서 이벤트를 적용하는 방법
최초 한 번만 실행하도록 하는 노드
실행 핀에 연결된 노드를 순차적으로 실행하도록 하는 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