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박죠] NVDIA의 GET3D를 활용한 아바타 자동 생성 #12

jeyong·2023년 1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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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엇이 문제일까..

저번 글에서 문제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는 것이었다. 나는 단순히 데이터 양이 늘어나서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보니 데이터양은 어차피 kimg 값에 따라서 정해지기 떄문에 결국 kimg값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않는 것이 정상이었다. 그래서 나는 다시 한번 머리르를 박았다. 소스코드도 다시 고쳐보고 실행도 여러번해보고.. 그래서 알아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get3d 소스코드가 수정됐다. 무엇이 수정된지 커밋 내용을 읽어보니, FlexiCubes를 채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해당 소스코드가 추가되고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더 걸리게 된 것이었다... 그래서 이전버전의 소스코드로 수정하고 다시 돌려보았다.

2. 시간 단축

깃허브를 이용하여 이전버전의 코드를 들고와 똑같은 명령어로 돌려보았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18시간만에 550kimg에 도달하였다. 이전에는 3일동안 550kimg에 간신히 도달한 것을 보면 확연한 차이를 보여준다!

3. 하지만..

이제 정말 끝난줄 알았으나.. 이렇게 끝나면 섭섭하다고 생각했는지 나에게 더 큰 시련을 주었다.

사진은 300kimg에서 350kimg로 변할때 결과이다. 해당 결과를 보면 학습이 제대로 되고있지 않은 모습이다....
다시한번.. 힘내서 원인을 찾아서 해결해봐야겠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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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를 젓다 보면 언젠가는 물이 들어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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