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박죠] 생성형 AI 기반 면접 아바타 생성을 마무리 하며

jeyong·2024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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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면접 아바타 생성 결과

현실감 넘치는 아바타 생성을 위해 여러 가지 모델을 시도해본 결과, 전신 아바타를 생성하는 모델은 현실감적인 측면에서 다소 부족함을 느꼈다. 그래서 'PanoHead' 모델을 이용하여 얼굴만을 생성하며, 몸통과 색상은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조합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하였다. 그래서 해당 방식으로 진행한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보는 것 처럼 전신을 생성하는 모델보다 더 현실감 있는 면접관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해당 방식은 아바타를 생성한 후에 필요한 후처리 시간을 포함하여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현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의 '메타휴먼' 툴을 사용하여 현실감 있는 아바타를 생성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나아가려고 생각하고 있다. 언리얼 엔진의 메타 휴먼에 대해 참고할 수 있는 링크를 아래 첨부하겠다.

메타휴먼: 손쉽게 제작하는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

2. 면접 아바타 생성 회고

생성 AI 기반 면접 아바타 생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생성형 AI 모델들을 경험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었다. 약 7개의 모델을 사용해보면서,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도가 크게 향상되었고, 이제는 다양한 모델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경험은 프로젝트가 필요로 할 때 적절한 모델을 신속하게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직접 생성형 AI를 사용해보며, 이 기술의 엄청난 기술력을 느낄 수 있었고, 이에 따라 생성형 AI에 대한 깊은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 발견되는 재미있어 보이는 모델들을 계속해서 탐색하고 실험해볼 의향이 있으며, 앞으로 이 기술의 미래가 매우 밝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앞으로도 취미로서 이 분야를 꾸준히 공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AI 시대의 도래와 함께, 현재 주력으로 하고 있는 백엔드 기술과의 융합도 예상되기 때문에, 이 기술을 계속해서 탐구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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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를 젓다 보면 언젠가는 물이 들어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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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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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3일

시리즈 재밌게 잘 봤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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