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이란,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 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로 만들고,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public class Book {
**int noOfCopies; **
void read() {
System.out.println("It has already been read!");
}
}
📌 Ref.
* class(Book)에는 method(read)를 선언 후, 또 다른 class(BookRunner)에서 호출시 출력되는 문구를 입력
* 인스턴스 변수(instances variable) : 객체(object)의 상태(state)에 변화를 주는 역할
public class BookRunn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ok artOfComputerProgramming = new Book();
Book effectiveJava = new Book();
Book cleanCode = new Book();
artOfComputerProgramming.read();
effectiveJava.read();
cleanCode.read();
artOfcomputerProgramming.noOfCopies = 10;
effectiveJava.noOfCopies = 40;
cleanCode.noOfCopies = 20;
}
}
📌 Ref.
* instances(위 3항목)를 클래스에 추가하고 바로 아래의 식을 통해 출력할 문구를 호출함
* class(Book)에 입력한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하여 현재 객체의 상태를 나타냄(반드시 값을 입력해줘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