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팩토링(Refactoring)이란, 코드의 기능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구조에만 변화를 줌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이란,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 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로 만들고,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 오버플로우(Overflow)란, 자료형별 값의 최대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초과한 값을 버림처리하고 sign bit을 반전시켜 최소값으로 순환시키는 것
💁 형변환(Casting)이란, 자동 혹은 강제적으로 데이터의 타입을 변경하는 것
💁 연산자(Opertator)란,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
💁 메소드(Method)란, 어떤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문(코드)의 집합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응용프로그램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든 인터페이스
💁 반복문(Loop Statement)이란, 프로그램 내에서 똑같은 명령을 일정 횟수만큼 반복하여 수행하도록 제어하는 명령문
💁 조건문(Conditional Statement)이란, 주어진 조건을 비교 및 판단하여 그 조건에 만족할 경우 지정된 명령을 실행하고, 만족하지 않을 경우 다음 단계의 명령을 수행하도록 하는 제어문
💁 분기문(Branching statement)이란, 조건문과 반복문 중간에서 주어진 조건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구문 어느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의 실행 내용이 분기되는 것을 의미
💁 배열(Array)이란, 동일한 자료형의 묶음(연속된 메모리 공간에 값을 저장하고 사용하기 위한 용도)
💁♀️ 다차원 배열(Dimensional Array)이란, 다차원 배열은 2차원 이상의 배열을 의미하며, 배열의 인덱스마다 또 다른 배열의 주소를 보관하는 배열
💁♀️ 배열의 복사 (Array Copy)란, 객체를 복사하는 유형으로 깊은 복사와 얕은 복사가 있는데, 깊은 복사의 경우 객체의 실제값을 새로운 객체로 복사하는 것이고 얕은 복사는 단순히 객체의 주소 값만을 복사하는 것
💁♀️ 배열의 정렬(Array Sort)이란, 배열이나 리스트에서 대소크기에 맞지 않는 숫자가 무작위로 있다고 했을 때 이를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정렬 해주는 것 👀 배열의 인덱스에 있는 값을 서로 변경 💻 Mini Console 👀 배열 오름차순 정렬
💁♀️ 캡슐화(Encapsulation)란,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필드의 직접 접근을 제한하고 public 메소드를 이용해서 간접적으로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기술
💁♀️ 추상화(Abstraction)란, 공통된 부분을 추출하고 공통되지 않은 부분은 제거한다는 의미
💁♀️ 생성자(Constructor)란, 객체가 new 연산자를 통해 Heap 메모리 영역에 할당될 때 1회성으로 호출되는 리턴타입이 없는 메소드
💁 오버로딩(Overloading)이란, 동일한 메소드명으로 다양한 종류의 매개변수에 따라 다르게 처리해야하는 것을 관리하기위해 사용하는 기술
💁♀️ 매개변수(Parameter)란, 메소드를 호출할 때 인자(argument)로 전달된 값을 메소드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변수
💁♀️ Final 키워드(Final Keyword)란, final은 변경 불가의 의미를 담고 있는 키워드.
💁♀️ 클래스에서의 변수(Kinds of Variable)란, 클래스 변수, 멤버 변수(인스턴스 변수), 지역 변수를 통칭
💁♀️ 초기화 블럭(Init Block)이란, 클래스 필드의 초기화만을 담당하는 중괄호({})로 둘러싸인 블럭을 의미 초기화 블럭은 생성자보다 먼저 호출되며, static 키워드의 유무에 따라 구분
💁♀️ 객체 배열(Object Array)이란, 레퍼런스 변수에 대한 배열
💁♀️ 상속(Inheritance)이란, 부모 클래스가 가지는 멤버를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아 자신의 멤버인 것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기술
💁♀️ Super 키워드(Super Keyword)란, 부모클래스의 인스턴스 주소를 보관하는 레퍼런스 변수인 super와 부모 생성자를 호출하는 구문인 super( )로 나뉨
💁♀️ 다형성(Polymorphism)이란, 하나의 인스턴스가 여러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다형성은 상속을 기반으로 한 기술
💁♀️ 추상클래스(Abstract Class)란, 추상메소드를 0개 이상 포함하는 클래스 💁♀️ 인터페이스(Interface Implements)란, 추상메소드와 상수 필드만 가질 수 있는 클래스의 변형체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이란,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
💁♀️ 제네릭(Generic)이란, 데이터의 타입을 일반화 한다는 의미. 제네릭은 클래스나 메소드에서 사용할 내부 데이터 타입을 컴파일 시에 지정하는 방법. > 🙋 잠깐 ! 제네릭의 장점은 뭔가요? 컴파일 시에 미리 타입 검사를 시행하면 클래스나 메소드
💁♀️ 컬렉션(Collection)이란, 여러 개의 다양한 데이터들을 쉽고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표준화 된 방법을 제공하는 클래스들의 집합
💁♀️ 셋(Set)이란, 저장 순서가 유지되지 않고, 중복 인스턴스도 저장하지 못하게 하는 자료구조
💁♀️ 맵(Map)이란, Collection 인터페이스와는 다른 저장 방식을 가지며, key와 value를 하나의 쌍으로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
💁♀️ 예외처리(Exception)란, 프로그램 실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예외에 대비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의 비정상적인 종료를 막고 실행 상태를 유지하는 것 👀 예외처리 방법 📍 예외처리 방법 ◼ ExceptionTest Class 1) throws로 위임
💁♀️ 입출력(IO)이란, Input과 Output의 약자로 컴퓨터 내부 또는 외부 장치와 프로그램 간의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
💁♀️ 스레드(Thread)란, 프로세스 내에서 할당 된 자원을 이용해 실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 단위
💁♀️ 서블릿(Servlet)이란, Server + Applet의 합성어, JAVA 언어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요청을 받아 처리하고 그 결과를 다시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역할의 Class 파일. 즉, 웹에서 동적인 페이지를 java로 구현한 서버측 프로그램
💁♀️ MVC란, 모델-뷰-컨트롤러(model–view–controller)를 의미하며,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 Enum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Enumerated Type(열거형 타입)을 줄여 보통 Enum이라고 지칭하며 요소, 멤버라 불리는 명명된 값의 집합을 이루는 자료형
💁♀️ 람다식이란, 메서드를 하나의 식(expression)으로 표현한 것
💁♀️ 스트림(Stream)이란, 컬렉션에 저장한 엘리먼트들을 하나씩 순회하면서 처리할 수 있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