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wecode Bootcamp Day 32(2차 프로젝트 Day 1)👆🏼

Jung Hyun Kim·2020년 7월 6일
0

wecode

목록 보기
37/42

2차 프로젝트 Kick-off🏃🏼‍♂️

(페이지 나누기, 트렐로 셋팅, hooks 개념 익히기)

1차 프로젝트의 아쉬움을 남길 새도 없이 2차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에어비앤비는 내가 매우매우 애정 하는 앱 이기도 하고, 구현 해볼 수 있는 기능이 다양해서(지도,예약, 등) 에어비앤비되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에어비앤비 당.첨!🙌🏼🙌🏼 화면 구현 하면서 여행하는 기분이라 행복할 것 같다!!!

아침부터 에어비앤비 사이트를 요리조리 살펴보기 위해 로그인 하자마자 보이는 이전 예약들... 추억이 방울방울.. 아.. 정말 여행가고 싶다😫😫(코로나 미워!!!!💦)

웹페이지 분담하기 📂

1차 때 단순히 페이지로만 나누다 보니 세세한 사항들을 놓친 것 같아 이번에는 페이지 별 구현해야하는 영역과, 중요도 1 순위 2 순위 3 순위를 정해 먼저 구현할 것 과, 시간나면 구현할 부분으로 나누었다.

✅ 표시 된 부분이 내가 구현 할 부분이고, 1차 때 안해 본 로그인,소셜 로그인, 쿼리스트링 함수, 카카오 map API를 구현해 볼 예정이라 기대 반 두려움 반 설렘 반이다.. 할 수.. 있겠지?ㅠㅠ

1 순위 (꼭, 구현 할 내용)👆🏼

  • 회원가입.로그인 ✅
    - 소셜 로그인(카카오)

  • 메인
    -header, 검색 bar, 메인 화면, footer

  • 숙소 리스트 ✅
    - 지도API
    - 페이지네이션
    - 사진 슬라이더
    - 숙소 유형 별/가격 별/ 필터링(query string)
    - 숙소 더 보기

  • 숙소 상세 페이지
    -사진,리뷰 호스트 정보, 체크인 체크아웃,정보, 지도,

  • 숙소 예약 확인
    - 결제 결제 시스템 라이브러리

  • 숙소 위시 리스트 ✅
    -리스트에서 위시리스트 담아 화면에 보여주기

  • 숙소 예약 리스트 ✅
    -예약 화면 리스트에 담아 화면에 보여주기

2 순위 (구현 검토 중 )✌🏼

  • 체험 호스트 페이지
  • 호스트로 로그인 했을 때의 페이지 (관리자)

3 순위 (2 순위 후 에도 시간이 남으면 적용)🖖🏼

  • 호스트로서 숙소 업로드 해서 게스트로서 로그인 해서 구입 및 결제
  • 결제 시스템


2차 프로젝트 목표✍🏼

1. functional component 와 Hooks 사용

2. styled-component 적용해 볼 것 (부분..?)

3. git rebase 하기

4. postman 익숙해 지기

5. trello 적극 활용




2차 프로젝트에는 막강한 백엔드 군단과 함께 팀이 되었다! 농담으로 api 마구 던져드립니다!!!! 라고 했닼ㅋㅋㅋㅋㅋ 사실 새로배워서 구현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배우면서 적용도 해가면서 해야해서 벌써 에베레스트 눈에 그려지지만 하나씩 하나씩 해보자!!! 화이팅!!!!!!!!!!!!!!!!🙏🏼

profile
코린이 프론트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