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2D 함수 float4 결과 = tex2D(샘플러, UV)
void surf(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float c = tex2D(_MainTex, IN.uv_MainTex);
o.Albedo = (c.r + c.g + c.b)/3; //흑백 이미지
o.Alpha = c.a;
}
//lerp 함수
lerp(X, Y, s) //X, Y는 같은 단위, s는 float
o.Albedo = lerp(c.rgb, d.rgb, 0);
o.Albedo = lerp(c.rgb, d.rgb, 1);
o.Albedo = lerp(c.rgb, d.rgb, 0.5);
까무잡잡한 잔디 완성🌿
s인자를 인터페이스에서 입력받기
s인자를 알파 채널로 넣기
o.Albedo = lerp(c.rgb, d.rgb, d.a);
o.Albedo = lerp(c.rgb, d.rgb, c.a);
- 위 방법을 응용하면, 반복된 타일로 이루어진 벽에 검은 물이 흐른 자국 등을 만들거나, 마을의 벽돌 바닥에 새겨진 마크 등을 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