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17주차

주노·2023년 6월 13일
1

우테코 5기 일상

목록 보기
17/34
post-thumbnail

서론

방학하고 나태해져서 좀 밀렸네요 ㅎㅎ
이제와서 뒷북 좀 쳐봅니다.. 🪘

6/5 (월) 119일차

🔤 우잉클

Today Host is Echo!
Today topic is Reflections on participating in the 우잉클 during Level 2.

I was able to build my confidence in speaking English.
Thank you to ECHO for organizing 우잉클.

💬 데일리

마지막 데일리 미팅은 지난주 금요일에 진행했던 제리의 바다거북수프 게임을 진행되었습니다 🚀
마지막 데일리 미팅까지 즐겁게 웃으면서 끝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토미조 짱~ 👍

💬 레벨인터뷰 돌아보기

무작위로 조를 편성하여 레벨1의 레벨인터뷰에서 본인을 포함해 인터뷰이의 모습이 어땠는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인터뷰이의 태도와 자신감 측면에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은?
  • 인터뷰이의 말하기 측면에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은?
  • 그 외에 인터뷰이에게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은?

함께 활동해준 밀리, 포이, 오리, 헤온, 토리 감사합니다 🚀
레벨1 레벨인터뷰 돌아보기 활동

💻 근로

캠퍼스플랫폼 근로에서 약 3주간 진행한 미니포털기능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링링이 발표를 맡아줬고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

짧은시간이였지만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준 링링, 하티, 로피, 파워 감사합니다 🚀

파워파이브 Organization은 남아있습니다..^^

💬 페어회고

메리, 헤나와 장바구니 협업 미션에 대한 페어회고를 진행헀습니다.

이번 미션에서 스스로 많이 부족했다고 느꼈는데 메리와 헤나 둘다 너무 좋은말을 많이해줘서 속으로 눈물 왕창 흘렸습니다. 🥹

부족한 저와 함께 미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따르릉이

퇴근길에 깃짱, 이리내, 글렌이랑 같이 따릉이타고 반포역까지 갔습니다.
한강뷰 보면서 쭉 달리는데 기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
따릉이 최고네요 👍

6/6 (화) 120일차

🐳 레벨인터뷰 준비(?)

오전에 조금 뒹굴거리다가 일어나서 4시에 파워파이브(근로) 회의를 진행헀습니다.

목요일에 있을 커뮤니티 데이에서 최종발표를 맡아줄 인원을 정했는데 하티와 파워가 고생해주기로 했습니다 👏👏

근로 회의를 마치고 사물함 짐을 가지러 캠퍼스에 갔는데 열심히 토론중인 오잉, 깃짱, 이리내, 여우 옆에서 귀동냥 하고 갔습니다 😆

저녁으로 토도로키라멘 먹고 캠퍼스에 다시와서 학습로그도 작성헀습니다.
@Transactional의 readOnly 필요한가?

6/7 (수) 121일차

🐈 레벨인터뷰 준비(?)

레벨인터뷰 준비 겸 학습하러(?) 누누랑 고양이카페로 놀러갔습니다.

사실 핑계입니다 그냥 고양이카페가 가고싶었어요 🥹

얼마전에 유튜브 알고리즘에 떠서 봤던곳인데 정말 고양이 천국이네요 😻

중간에 글렌도 고양이 보고싶다고 와서 같이 공부하고(놀다가) 저녁먹으러 갔습니다 🎵

저녁으로 맛있는 고기도 먹었답니다 🥩

6/8 (목) 122일차

💬 레벨인터뷰

브라운, 마코, 메리, 바론, 비버, 케로, 홍고, 히이로와 함께 레벨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다들 너무 말도 잘하고 자신이 학습한 내용에 대해 자신감 있게 이야기하셔서 학습 의지가 불타오르네요 🔥

방학까지만 놀고.. 불태우겠습니다 ㅎㅎ

이번 레벨인터뷰를 통해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부분들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 기술적 챌린지를 하나 이상 어필할 수 있도록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다.
  • 말 끝에 키워드를 던지면서 질문을 유도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에서 꼭 말해야겠다는 핵심 부분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정리해볼 필요가 있다.
  • ArgumentResolver의 동작과정에 대해 어렴풋이만 이해하고 말로 풀어서 설명하려니 잘 설명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들 레벨인터뷰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아직한참 모자란거같네요 😅
정진하겠습니다 🚀

🐣 근로 - 커뮤니티데이

캠퍼스플랫폼 근로의 커뮤니티데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각 팀별로 3주동안 진행한 미니프로젝트에 대해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지고, 오리가 준비해온 게임도 진행헀습니다.
오리의 재치있는 진행 덕분에 커뮤니티 데이가 즐거웠습니다 🤣

같은 테이블에서 인사나눈 범블비, 오구, 히로, 와일더 반가웠습니다!! 🙇‍♂️
파랑, 로마, 비녀, 아리, 루나도 반가웠습니다!!

모든 분들이랑 인사나누기에는 몸이 한개인지라... 언젠간 꼭 인사드리겠습니다!

선 DM or 밥약속 먼저 말해주시면 굉장히 좋아합니다 😆

아무튼 엄청 즐거웠습니다~ 😆
좋은 자리 마련해주신 제이슨 감사합니다 🙇‍♂️

커뮤니티데이를 함께 열심히 준비해준 블랙캣, 오리, 박스터 감사합니당 🥰

6/9 (금) 123일차

🚀 아이디어 발표회

오전에 47명의 크루들의 2분 스피치를 듣고 가장 인상깊었던 프로젝트 주제에 투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분 발표임에도 다들 발표를 너무 잘해서 대학교 졸업전시회보는 느낌이였네요 😮

과연 47명의 크루들중 레벨 3의 주인공이 될 주제는 두구두구두구두구...

6월 21일에 공개합니다~ 🐳

🏖️ 방학식

피플행복팀에서 레벨 2 방학식을 준비했습니다!
간결하고 즐겁게 방학식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조별 대항전 게임은 브리조의 압승...!
몸으로 말해요 게임 너무 잘하네요 ㅋㅋㅋㅋ

피플행복 너무 고생많았습니다 👍

백엔드의 단체사진으로 방학식 마무리~
가족사진같고 너무 좋네요 😆
방학동안에 충전 잘하구 레벨 3에서 봅시다! 💪

🧺 우아한소풍코스

피플행복 팀에서 소풍을 준비했습니다 😆

사실 지지난주에 진행했을 소풍이지만 태풍소식으로 인해 오늘로 연기되었네요 😅
방학식이라 더 신나고 오히려 좋습니다 🔥

윷놀이도 하고, 맛있는 치킨과 피자도 먹고 아주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

사진작가 에코 짱 📸
청춘 드라마의 한장면 같지 않나요 🥹

소풍 준비하느라 고생해준 하마드, 메리, 레오, 이오, 성하, 여우, 글렌 감사합니다 🙇‍♂️

6/10 ~ 6/26

방학 잘 쉬다 오겠습니다~ 🫡

🧹 17주차 정리

엊그제 레벨1 OT를 했던것 같은데 벌써 레벨2 방학이네요!
돌아보면 빨리가는게 시간인것 같네요 🥹

레벨 2 방학동안 충전 잘 하고 돌아오겠습니다~ 🚀

profile
안녕하세요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6월 13일

오늘도 쉬지 않은 회고 짱 !! 근데 소풍 기획한 잠실피플팀에 저랑 글렌도 있어요 ㅠ ㅜㅠㅠㅜ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