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7주차

주노·2023년 3월 26일
1

우테코 5기 일상

목록 보기
7/34
post-thumbnail

서론

이번주의 주노는 두 단어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체스, 고기

즐거운 7주차였습니다 🔥🔥

3/20 (월) 42일차

💬 데일리

오늘의 데일리는 각자의 일정과 감정을 공유하는 시간이였습니다.~

💬 페어와 회고

페어 저문과 회고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미션을 하면서 뭔가 급하게한 것 같아 페어에게 미안했던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ㅠㅜ

자세한 내용은 체스 회고에서~

회고했던 목록

  • 스스로에게 좋았던 점
  • 스스로에게 아쉬웠던 점
  • 페어에게 좋았던 점
  • 페어에게 아쉬웠던 점
  • 소감 & 앞으로의 다짐

🐭 잠실캠에 피카츄 등장!

잠실캠에 귀여운 피카츄들이 등장했네요!
옹기종기 모여있는게 넘 귀여움..🥹

🍻 간맥!

11시에 나와서 박스터, 토리, 포이, 망고, 베로, 여우와 함께 진~짜 간단하게 간맥하고 집에왔습니다.
진짜 진짜 간맥임.

3/21 (화) 43일차

💬 데일리

오늘은 로지가 데일리 마스터를 진행했어요!
양세찬 게임을 준비했는데 12명 모두가 서로를 맞추려다보니 시간이 부족했네요 😂

내일 다시 해보는걸루!!

그래도 진짜 재미있었습니다 👍

👨‍🏫 네오의 체스 피드백!

네오가 밤을새가며 체스 피드백 코드를 준비해왔습니다 😭
네오가 체스를 구성할 때 어떤 사고로 진행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체스 미션은 구현방식이 사람마다 다 달라서 사람마다 어떤 사고를 가지고 객체를 구성하는지, 다양한 방식으로 나누고 역할을 어떻게 부여하는지에 대한 관점을 넓히는 부분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 고기!

저녁에 깃짱의 번개회식에 참가했습니다!

푸우, 준팍, 하마드, 깃짱, 이리내, 여우, 콩하나와 함께 고기를 먹으러갔습니다~

고기는 언제나 옳다..

3/22 (수) 44일차

💬 데일리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양세찬게임을 다시 진행했습니다!

3개의 팀으로 나눠 3명만 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해봤습니다.
로지, 연어, 엔델 3명을 가운데 앉혀두고 나머지는 훈수 파티..!!

질문에 대한 답변이 딱 위 짤같은... 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재미있게 웃을 수 있었습니다 😂

(즐겁게 웃으며 양세찬게임을 즐기고있는 우리 데일리조의 화목한 모습.jpeg)
너무 즐겁게 노는 사진이 있는데 여러분의 초상권을 보호하기위해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

💬 4기와 수다타임

지난주에 이어 블링, 연로그, 호호의 4수타 시간!
다음 주제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 우테코 10개월 잘한 일 베스트 5
  • 미래를 대비하는 방법
  •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

후기...
블링 완전 MBTI JJJJ인거같은 느낌이랄까.. 대박입니다 👍
연로그의 블로그를 너무 많이봐서 연예인 실물영접한 느낌이였어요 🥹
호호의 쿠폰을 받지 못해 아쉽군요 ☕️

✒️ 글쓰기 리뷰

우테코 한달 생활기 글쓰기를 리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찍 냈던 폴로, 부나는 피드백을 했었고, 네이브, 디투, 루카의 글을 리뷰해줬습니다.
다들 글을 너무 잘써서 뭘 피드백해줘야할지 모르겠네요..

피드백도 진짜 억까만 한거같아서 죄송하기도 하네요 😭

🥩 고기

오늘도 고기..!
금요일부터 매일매일 저녁을 고기로먹고있는 이상한 현상...

다음주는 삼각김밥먹으면서 버텨야할까 격렬하게 고민중입니다.

그치만 고기가 너무 맛있는걸요 😂

그와중에 진로 이벤트 두개나 당첨됐는데 저거 받으러가는게 더 일이라서 그냥 기분만 좋아진걸루 ㅎㅎ
이 행운으로 로또를 살걸..

3/23 (목) 45일차

💬 데일리

오늘의 데일리는 고민 말하기를 했습니다!

각자의 일을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가지고있는 고민거리를 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의 고민은 술 & 고기 그만먹기..
금, 토, 일, 월, 화, 수 계~속 고기와 술을 먹어서 통장도 통장이고 건강도 해치고있는 것 같아 오늘은 무슨일이있어도 이악물고 미션에 몰입해있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테코톡

애쉬, 스플릿의 SQL과 NOSQL 발표! PPT가 너무 예뻐서 백엔드가 아니라 UI/UX 트랙과정인줄... 다재다능한 사람이 많은 백엔드입니다 👍

메리의 Gradle 발표도 엄청 열심히 들었습니다!

질의응답시간에 누가 Gradle 아이콘은 왜 코끼리인가요? 라는 질문을 해서 너무 궁금한 나머지 chatgpt에게 물어봤습니다..^^

gpt의 신뢰성은 뭔가 의심이 가긴 하지만 HansDockter씨가 크고, 강력하고, 지능적이라서 코끼리를 생각했다~ 라는 내용으로 정리되는 것 같습니다.

♟️ 체스

오늘은 1,2단계가 머지돼서 3단계를 구현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뭔가 1,2단계를 진행중에 있는 크루들이 어떤 방향으로 설계하고 코드를 작성했는 지 궁금해서 낮에는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만 했습니다.

뭔가 다른 크루들의 사고방식을 엿보면 항상 신기한 경험을 하고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저녁 먹은 이후로는 11시까지 체스랑 씨름했습니다. 결국 제가졌지만..ㅋㅋㅋㅋ

3/24 (금) 46일차

💬 데일리

이번주는 로지가 계속해서 데일리 마스터를 해줬습니다!
고생한 로지에게 박수 👏👏👏

각자의 일정과 감정을 공유했습니다.

이전에 체스 피드백 수업시간에 네오와 페어 프로그래밍을 진행할 사람 요청을 받았었습니다.
요청받은 사람의 코드로 수업을 진행을 할 예정이였답니다 👀

준팍과 1대1 대결구도..🔥

데일리 때 설마 제가 걸리겠어요? 라고 말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플래그를 세웠던거같네요...

👨‍🏫 체스 피드백 (네오와 페어)

아니나 다를까 바로 당첨되어버렸습니다!
기쁨과 긴장이 동시에 몰아친 나머지 뚝딱이가 되어버렸습니다.

30%의 설렘과 70%의 긴장을 가지고 덜덜덜 떨면서 앞으로 나가서 네오와 같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다른 크루들에게는 보였을지 모르겠는데 엄청 긴장했지만 담담한척 하려고 노력했답니다.

네오와 페어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네오의 사고방식을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언제 많은 사람들 앞에서 페어프로그래밍을 또 해보겠냐는 생각도 들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네오에 대한 페어 회고는 체스 피드백에 쓰겠습니다 ㅋㅋㅋ

💬 코수타

오늘은 레벨 1의 마지막 코수타시간!
크루들의 다양한 질문과 포비, 크론의 다양한 답변이 오갔습니다.

그중에 방학때 공부한다는 크루들에게 1달동안도 안했는데 방학 겨우 1주일동안 하겠어요? 라는 포비의 일침이 가장 기억에 남고 위안을 삼을만한 말이였습니다 ㅋㅋㅋ

여러분 방학에는 놉시다 젭알...
저랑 놀아주실분..??

♟️ 체스 미션

체스 3단계를 뿌셨습니다.
뭔가 집중하고있으면 기분 안좋아보이는 표정이 되는 탓에 최대한 구석에서 혼자 우다다다 코딩하고있었는데 도기가 와서 많이 힘드냐고 응원해주면서 젤리 2개나 주고갔습니다 🥺

그냥 집중하고 있던거였는데 감동감동...

🥩 저녁

오늘은 애매~ 한 포지션에서 애매~ 하게 캠퍼스에 남아있다가 글렌, 포이, 베로랑 밥을 먹으러갔습니다~
고기 너무 맛있어요 🥩
밥 먹으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도하고, 하다보니 상담도 겸한 좋은 자리였습니다. 👍

고민있으면 술먹자고 DM 보내주세요 👀

그냥 술먹는게 좋아서 그런게 아닙니다.
진짜임.
아무튼 아님.

3/25 (토) 47일차

🌸 산책

낮에 점심먹으러 석촌호수를 지나는데 벛꽃이 예쁘게 피기 시작하고 있었네요 🌸
다음주면 활짝 필거같네요 😀

점심으로는 잠실에 오레노라멘을 가서 먹었습니다.
웨이팅 엄청많은데 기다리고 먹을만한 맛 👍

♟️ 체스

하루종일 체스랑 씨름했는데 또 졌습니다.

DB 테이블을 나누고 모든 객체를 Entity로 변경하고... JDBC에서는 조금 번거로운 과정이 많아지더라구요;;
트레이드 오프 과정에서 얻는게 더 없을 것 같아 하루종일 해둔거 롤백해버렸습니다. 🥲

막상 계획해둔 일을 많았는데 체스에 모든 시간을 빼앗겨버려서 조금 심란했습니다.
그마저도 롤백해버려서... ㅠㅠ

3/26 (일) 48일차

일요일은 아무것도 안하는날~~ 이라기엔 밀린 일들을 정리했습니다.

글쓰기 리뷰를 반영했고, 체스 PR을 제출했습니다.

7주차 정리

다시 돌아보는데 고기를 도대체 얼마나 먹는거지...???? 🥩🥩🥩🥩
우아한 고기파티를 하고있는 주노입니다.

다음주면 방학이네요!
남은 기간동안 잔뜩 쌓아놓은 기술부채를 해결해봐야겠네요
크루들의 도움도 살짝(?) 받아볼 예정입니다 ^^

다들 체스 미션 고생하셨습니다~
레벨 인터뷰도 화이팅!

profile
안녕하세요 😆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6일

오레노라멘 맛있겠네요...!
다음에 꼭 가보겠습니다~
함께해서 재밌었습니다 주노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6일

오레노라멘 맛있겠네여......!
주노가 가봤으니 전 안가보겠습니다~
체스 마무리 파이팅입니다~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3월 27일

주노의 일주일은 참 알차네요 ㅎㅎ
재밌게 보고 갑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