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8주차

주노·2023년 4월 2일
0

우테코 5기 일상

목록 보기
8/34
post-thumbnail

서론

레벨 1이 벌써 끝났네요..
레벨 1동안 주노는 무엇을 하고다녔고 어떻게 성장했을까요??

3/27 (월) 49일차

💬 데일리

토미의 진행으로 레벨 회고를 진행했습니다

나의 레벨1 점수는? (1~10)

8점 (하드스킬이 아쉬워서 -2)

레벨1에서 좋았던 점 / 잘한점

  • 많은 크루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
  • 미션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자신의 주관을 정립하는 과정이 좋았다.
  • 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부분에 대해 꾸준히 노션에 기록해두고 있다. (메타인지 향상 중)

레벨1에서 아쉬웠던 점

  • 모던 자바 인 액션을 다 읽지 못한점이 아쉽다.
  • 자기 객관화를 충분히 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은 부족한 것 같다. (중간에 슬럼프에 빠질 뻔했는데 이유를 모름)
  • 자바를 조금 더 깊게 공부해보지 못한 부분이 아쉽다.
  • 미션을 진행하거나 코드를 작성할 때간혹가다 조급함이 드러나는 것 같아 아쉬웠다.

레벨1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면?

  • 익명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받고싶다 (일상적인 측면에서 나의 모습은 어떠했는지)
  • 익명으로 코치님들에게 받고싶다. (현재 어떤 역량이 필요할지)

♟️ 체스미션

리뷰어가 준 피드백을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크루들은 선택 요구사항을 엄청나게 적용하는데... 다들 대단해요 👍
저는 딱 체스게임만 했답니다 🥲 (방만들기건 뭐건..)

📝 글쓰기

글쓰기 리뷰 반영을 하고 워니에게 리뷰요청을 날렸습니다!

👀 소소한 코드리뷰 스터디

레벨 1 마지막 모임!
체스미션이 어려웠던만큼 이번에는 다들 코드리뷰를 진행하지 못했네요 ㅠㅠ

이번 모임은 서로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면서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누누, 허브, 말랑, 박스터, 깃짱, 오잉, 다즐 레벨1 고생해썽 👍

🍻 한잔 해야지!

이대로라면 레벨 1동안 제이랑 한잔도 못할것 같아 제이, 글렌과 간맥하러 갔습니다 🍻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에 대해 한 층 더 깊이 알게된 시간이였습니다 🥹

3/28 (화) 50일차

💬 데일리

레벨 1 마지막 데일리미팅날입니다 ㅠㅠ
일과 공유를 하고 데일리 미팅이 끝났습니다~

제이가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가져왔는데 조이가 못와서 금요일에 찍는걸로 미뤘습니다!
다같이 있을때 찍어야죱 👍

레벨로그 작성 및 확인

레벨 인터뷰간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레벨로그를 작성했습니다.
벌써 레벨1이 끝났다는게 실감났습니다.
레벨로그를 작성하면서 남들보다 학습을 많이 진행하지 못한 부분에서 약간은 조급함이 생기지 않았나 생각이들기도 했습니다.

엔초, 루카, 바론의 레벨로그를 보고 궁금한 점을 정리했습니다.

3/29 (수) 51일차

💬 레벨 인터뷰

솔라 코치님과 엔초, 채채, 로지, 모디, 바론, 루카와 함께 레벨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하루종일 기운빨릴거라고 솔라가 경고해줬는데 실제로 하루종일 인터뷰를 진행하니 기운이 쫘아아악 빠졌네요 🥲

레벨 인터뷰와 관련한 자세한 회고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벨인터뷰 회고 보러가기!

체스♟️ vs 술🍻

레벨인터뷰가 끝나고 체스 미션을 마무리할것인가 술을 마시러 갈것인가...

마음은 술을 격하게 원하고 있었지만 머리는 체스 미션을 무사히 마무리 짓자고 말하고있었습니다.
저녁은 먹어야하기에 일단 다른 크루들이 저녁먹는 자리에 꼈는데 하필이면 야채곱창집에서 술마시는 자리에 껴버렸지 뭐에요 😂
미치도록 술이 먹고싶었지만 꾹 참고 밥만먹고 먼저 일어나서 캠퍼스로 돌아왔습니다.

절제한 나 자신 칭찬해...

무사히(?) 체스 미션을 마무리하고 리뷰요청을 날린 뒤 집으로 돌아와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

3/30 (목) 52일차

주의!
여기서부터는 놀기만 했습니다...
전혀 Study 하고있지 않습니다

🥩 데일리조 회식

레벨1 마지막 데일리조 회식!

고깃집에 갔습니다!

2차로 횟집도 가고

아이스크림 내기도 했습니다.
가위바위보 뭔가 짰다는데 기억 안나서 제가 사게 됐네요..ㅋㅋㅋㅋ
많이 취했나봐요 ^^

3/31 (금) 53일차

🏖️ 방학식!

벌써 레벨1이 끝나고 방학식날이 다가왔네요!

제이가 가져와준 인스탁스로 데일리조 마지막 사진을 찍었습니다 📸

오전에는 궁극의 피지컬을 가리기 위한 우지컬 100..!!
궁극의 피지컬은 체인저로 결론지어졌습니다!! 👏👏

크루들의 초상권을 보호하기위해 결투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

리사와 솔라의 진행으로 즐거운 방학식이 진행되었답니다 😂

사진찍어준 베로 고마웡 👍

다양한 수상식도 진행되었는데 크루들의 이름을 다 외워서 너의 이름은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솔라가 검증을 위해 맨 앞의 3명을 불렀는데 망고, 베로, 홍고.. ㅋㅋㅋㅋㅋ
100명 이름 그냥 다 말하고싶었는데 시간상 말은 안했습니다 ^^;;
솔라 저 진짜 100명 다 알아요!! 🔥🔥

오션도 진짜로 제가 100명이름을 다 아는가 궁금했는지 길가는 사람들 이름 다 말해달라길래 증명해줬습니다 😎

🏃 놀자!

주드, 박스터, 글렌, 포이, 베로랑 건대쪽 방탈출카페를 가기로 했습니다!
예약시간 되기 전에 건대 산책도 하고 갔습니다 🏃

레벨 1동안에는 꼭 한번 가보고싶었는데 베로의 추진력 덕분에 갈수 있었네요 🥹

6명이 신나게 놀고 저녁으로 닭갈비도 먹었답니다 (생각해보니 옆에있는 초록병이 메인이긴 했네요)

보드게임카페에 갔다온 조이, 오도, 루카, 제이미, 이오, 헤나, 지토, 성하, 썬샷, 코코닥, 후추가 우연하게도 같은 닭갈비집에 왔길래 다같이 사진도 찍었답니다. 😝

4/1 ~ 4/10 (54 ~ 63)일차

방학이네요~
잘 쉬고 오겠습니다.
4/11일에 다시 뵙겠습니다 🙇‍♂️

8주차 정리

레벨1동안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되돌아보는 한 주 였습니다.
즐거운 방학식도 있었네요 👍
크루들을 일주일동안 캠퍼스에서 못보는건 아쉽지만 개인적으로 충전하는 시간도 필요하니 잘 쉬고 오겠습니다!

방학동안 저는 열심히 놀고 기술부채도 간간히 해결해보려고 노력할 예정입니다..^^

profile
안녕하세요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2일

잘봤습니다~
빨리 9주차도 연재해주세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