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9주차

주노·2023년 4월 16일
1

우테코 5기 일상

목록 보기
9/34
post-thumbnail

서론

벌써 방학이 끝났네요 🔥🔥

4/11 (화) 64일차

💨 방학 끝!

10일간의 방학이 끝나고 레벨 2를 시작하는 날입니다!
오랜만에 잠실캠퍼스에나와서 크루들을 보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

사물함도 바뀌고, 데일리조도 바뀌고, 새로운 미션과 페어도 만났습니다

💬 데일리

레벨 1에 눈물을 머금고 토미와 작별인사를 했었던 것 같은데 레벨 2에도 토미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된 이상 토미랑 평생가야겠습니다 🔥🔥

레벨 2 데일리를 함께하게 된 하디, 제리, 그레이, 로이, 로이스, 말랑, 히이로, 무민, 민트, 로지, 로건, 주드 잘부탁드립니다 👍

첫날 데이리는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브리의 수업 OT

레벨 2동안 스프링 수업을 진행해주실 브리의 OT시간이 있었습니다

미션소개와 레벨 2의 진행과정을 전반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

레벨 2동안 잘부탁드립니다 🙇‍♂️

🚗 미션

레벨 2 첫 미션!
스프링을 이용해서 자동차 경주 게임을 웹으로 띄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의 레벨 2 첫 페어는 홍고!🍊

지난 체스 회고 글에서 댓글로 복선을 깔아놨던건지... 이게 되네?

이미 친했던 크루였기도 하고, 둘 다 스프링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 빠른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

4/12 (수) 65일차

💬 데일리

오늘의 데일리 마스터는 말랑!

레벨 1에서 무엇을 달성했고 레벨 2의 목표는 어떻게 되는지 돌아가며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레벨 2때 빡~세게 공부해보겠다고 다짐을 했는데 음...
일단 구석에서 오랫동안 앉아있는 연습부터 해봐야겠네요 😂

👩‍🏫 리사의 번아웃 특강

리사의 번아웃 특강!

수업 시작 전 회복 탄력성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저는 회복 탄력성 점수가 209점이 나왔네요 😮

회복 탄력성 테스트 하러가기!

번아웃을 예방하기 위해 어떤 시도를 해볼 수 있는지 크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할 거리를 찾는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군대 훈련소에서 하루 10감사 일기를 썼던 일이 생각났네요 😂

하루 10감사까진 아니여도 오늘부터 회고에 하루 3감사를 꾸준히 작성해보며 회복 탄력성을 높여봐야겠네요

🚗 미션

홍고와 어제 작성했던 미션에 대해 리팩터링을 진행했습니다.

페어 끝나니까 이번주에는 그만보자고 하는 홍고..🍊
우리 오래보자 ^^
각자의 시간을 갖자..?

🥩 고기

저녁약속이 있어 정자역에 있는 강호식당으로 고기를 먹으러갔습니다.

고기는 언제나 옳습니다 🥩🥩🥩

4/13 (목) 66일차

💬 데일리

오늘은 제가 데일리마스터!

각자의 Done(어제 완료한 일) - Todo(오늘 해야할 일) - Problem(어제 발생한 문제)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데일리 마무리를 하면서 이번 데일리 조는 빠르게 친해지고싶어서 회식 날짜를 투표받기로 했습니다 🔥🔥

🍚 점심

점심에 뭐먹지.. 하고 있었는데 글렌이 우육면집에 가보자고 제안해줘서 엔초, 라온까지 해서 4명이서 점심을 먹으러갔습니다 💨

우육면 맛있네요 👍

지금보니 글렌의 가지튀김 볶음밥? 이 더 맛있어보이는데..
나중에 가서 또 먹어야겠네요 🤤

🥳 키아라 생일

오늘은 키아라의 생일~!
피플행복팀의 수장(?)인 준팍의 열렬한 축하에 모든 크루들이 키아라의 생일을 축하해줬어요 🥳

키아라 생일축하해~~! 🎉

🚗 미션

열심히 리팩터링을 마무리하고 미션을 제출했습니다!
첫 제출때 너무 부족한 부분이 많았어서 더 열심히 리팩터링했던 것 같네요 😂

🍚 저녁

누누의 소개로 파랑, 웨지와 저녁을 먹었습니다 😆
이야기듣는게 너무 재미있어서 사진찍을 생각도 못했네요..ㅠㅠ 나중에 또 봬요!!

4/14 (금) 67일차

💬 데일리

오늘의 데일리 마스터는 로이스!

각자의 번아웃경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운동, 루틴, 생활패턴 등 몇몇 공통적인 이야기들이 나온 걸 보니 몸이 건강해야 번아웃이 올 확률이 적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강이 먼저라는 어른들 말이 틀린게 없네요 🔥

👩‍🏫 Spring MVC, Data

브리의 Spring MVC 수업!

네트워크, 스프링 등등 방대한 양의 지식이 쏟아져 오는 와중에 집중할 만한 키워드들을 제시해주셔서 그나마 살만 한 것 같아요 😂

🍚 토미와 점심

토미, 그레이, 로이스, 말랑과 함께 점심으로 부대찌개를 먹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평소보다 밥을 한그릇 더 먹은 것 같네요 😂

밥먹으면서 각자가 어떻게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저는 검은 화면에 흰글씨만 나오는 콘솔이 멋있어보였던게 시작이였습니다 😎 하다보니 백앤드 까지 왔네요 😆

🍻 간맥

폴로, 박스터, 콩하나, 연어와 같이 금요일이니까 간단하게 치맥했습니다 😄

4/15 (토) 68일차

간만에 하루종일 늘어지게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4/16 (일) 69일차

어제 아무것도 안해서 뭐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잠실 캠퍼스에 나왔습니다 🔥

9주차 정리

방학이 끝나고 오랜만에 크루들을 만나서 신나는 한 주였습니다. 😆

회고에 1일 3감사를 작성해보려고 했는데 하나의 글에 관리할 항목이 많아져서 슬랙 채널로 팠습니다..^^
회고의 단일 책임 원칙을 준수합니다..

남은 레벨 2동안에도 잘 해보겠습니다 🎉

profile
안녕하세요 😆

8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6일

주노의 회고 감사하네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6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노 이번주엔 이제 그만 보죠" -> 다시 찾아감 -> "주노 이번주엔 이제 그만 보죠"

무한의 굴레였네요^^ 주노와 페어라서 정말 즐그읐습느드...😃👍
이번 주도 정말 열심히 사셨군요ㅎㅎ! 다음 주도 화이팅!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7일

1000감사 쓰면 휴가 3일받을 수 있나요? 😁ㅋㅋㅋㅋ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4월 19일

술 그만 드세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