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많이 보던건데.. 파이썬이었던가?...하지만 나는 정공법이 더 좋으므로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가장 위의 방법을 선호한다.
GlobalKey원문아래 글이 보기어려우면 이걸 참조하시길..A key that is unique across the entire app.전체 앱에서 고유한 키값이다.Global keys uniquely identify elements. Global keys provi
회원가입란이나 결제 UI등 여러가지의 정보들의 UI를 쉽게 만들 수 있게 하는 위젯.h=50%
정말 별거 아니지만 파이썬에서 Set을 써본 이후로 안써봐서 그런가 플러터에서 Set<Marker> \_marker를 보았을 때 당황스러웠다. 그런데 구글링 10초후 바로 알게됨.. (음 원래 알던 자료구조구였지...하고 생각햇음) 일반적으로 쓰는 Set, Li
항상 클래스의 새 인스턴스를 생성하지는 않는 생성자를 구현할 때는 factory 키워드를 사용.예를 들어 팩토리 생성자는 캐시에서 인스턴스를 반환하거나 하위 유형의 인스턴스를 반환 할 수 있음.팩토리 생성자는 this로 접근할 수 없음.구글 맵 api Location을
=10x
원래 카카오맵을 웹뷰로 앱에 띄워 사용했는데 웹부분에서 아직 불안정한 부분이 있어서 구글맵으로 옮기기로 했다. 이번에 구글맵을 사용하면서 공부해야할 부분들이 좀 보여서 이것들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ListView: Creates a scrollable, linear array of widgets from an explicit List. This constructor is appropriate for list views with a small number of c
MediaQuery.of(context).size 로 화면 사이즈 가져오기. -> 버튼의 크기나 기타 아이콘의 크기를 모바일 사이즈에 맡게 조정 가능.
굉장히 간단하다.. 예전에는 리팩토링 메뉴에서 파일을 옮기는 명령을 줘야했었는데(아래의 이미지 참조)이제는 드래그 한번으로 import 참조 주소가 바뀐다.. 긋긋긋이다.
하나의 Row나 Column위젯에서 두개 이상의 버튼이나 이미지를 정렬을 하고 싶을 때 두가지 방법을 쓸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이콘의 정렬위치는 같으나 차지하는 크기가 달라진다. 즉 클릭할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진다. 아래의 코드와 사진 참조.
오류 찾고 고치는데 한시간 삼십분 좀 넘게 걸렸다...setState 또는 markNeedsBuild메서드가 빌드할 때 불려졌다는거 같다. 즉 생성할 때 꼬여졌기 때문에 오류가 난 코드는 다음과 같다.onPressed : function() <- 이렇게 썼기 때문
항상 앱을 만들 때 디자이너님들이 마진, 자간, 애니메이션정도 등등 숫자를 미세하게 바꾸길 원하신다. 그러므로 하드코딩을 했다면 당연히 다 찾아내서 공통변수로 변경해야한다!! 그럴 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아래의 것!블럭치기 + cmd(ctrl) + shift + F바꿀
간혹 코드를 만들다 보면 화면에 나온 아이콘이나 위젯들이 어디에 속해있는 코드인지 모를 때가 있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찾으면 간단하다. 인스펙터창을 띄운뒤 GPS모양같은 아이콘을 누른다. 가상 모바일기기나 실제 모바일 기기에서 알고자하는 UI를
강의를 듣다가 위젯을 다른 위젯으로 바꿀 수 있는 위젯을 보았는데 강의 내용상 사라져야하는 내용이라 기록한다. AnimatedSwitcher의 child의 위젯이 변경이 될 때 애니메이션을 쓰면서 변경을 할 수 있는데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다. setState로 어떤
플러터는 기본적으로 단일 쓰레드로 동작한다. 이말인 즉 코드가 한줄 한줄 실행이 되므로 특정 코드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면 다음으로 넘어 갈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하지만 Future then, await&async를 쓰게 한줄의 코드가 오래 걸려도 다음 줄을 실
오늘의 문제 : 키 해시가 저장된 키 해시와 일치하지 않습니다...강의를 따라하다보면 플러그인 업데이트 또는 나의 손꾸락 실수등에 의한 실수들로 만들어져야하는 프로그램이 안만들어지기 일수다. 오늘은 좀 빡쳤지만 컴터에대한 이해를 많이 도와준 오류를 소개해 보려한다. 우
값을 바꿀 수 없다특이사항 List
⬇️아래는 코딩파파님의 강의를 보다가 FireStore 부분을 할 때의 코드 일부이다여기서 fromMap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아무리 찾아도 알기쉬운 설명이 없어서 파파님의 slack을 검색해 알아내게 되었다. 물론 Flutter doc(https://dart
앱에 파이어 스토어를 적용하다 보니 이런 에러가 뜨면서 빌드가 갑자기 되지 않았다... 이게 무슨일일가..\`! Automatically assigning platform 'iOS' with version '8.0' on target 'Runner' because n
stream을 공부하다가 dart에서 async가 두가지 종류임을 알았다. 구글링으로 열심히 삽질을 해 봤으나 확실히 이해가되는 설명은 하나 밖에 없고 나머지는 다 이해가 안가서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async 키워드는 doLongTimeTask()가 실행되는 시점보
얼마나 찾아 나섰던가... 메서드를 자동완성하는 기능...원래대로라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매개변수 및 함수에대한 정의를 주석으로 만들고 클라이언트 소스에서 해당 메서드를 마우스오버할 때 설명이 나와야 하는데... 안나온다.. 그
Your flutter checkout has local changes that would be erased by upgrading. If you want to keep these changes, it is recommended that you stash them vi
로그인 페이지와 서치 페이지를 TextFormField로 만들 때 데코레이션 적용시 아이콘이 사라지는 것을 발견했다. 이게 왜그런지 쭉 찾아보던 중 아래와 같은 이슈? 가 있다고 하여 해결했다. 스택오버 플로우상위 Scaffold에서 primary color가 whit
버전 1의 앱을 올리다가 위와 같은 오류가 떴다...근데 안드로이드에서는 Flutter property를 참고해서 버전을 올리고 있는 것이었음... 그래서 이리저리 찾다가https://stackoverflow.com/a/56970752정확하게 원하는 것을 찝어
예전부터 알고싶어했던 문법인데 Dart를 하다보니 이상한 문법들이 종종 등장한다. 매우 편리한 문법들이라고는 하는데 처음이라그런지 익숙지않아 어렵게 느껴진다 ㅠㅠ이 문법을 아는데 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관련 검색키워드로는 Spread Operator, Trip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