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위클리챌린지(2주차) 상호평가

최준근·2021년 10월 6일
0
post-thumbnail

문제설명

생각하기

  1. 2차원 배열의 값들 중 나의 점수를 리스트로 다시 만들기
  2. 다시 만든 리스트에서 내가 평가한 값이 유일한 동시에 최대값이거나 최소값이라면 값을 삭제
  3. 각 학점 범위에 따라 문자열에 학점을 추가하여 리턴

내 코드



첫번째 시도에서 문제를 잘못 이해하여 오류가 반복해서 나왔는데, 그 이유는
내가 준 점수를 내가 받은 점수로 착각하고 계산을 했다.
그렇다 보니 답은 당연히 틀린다.
두번째 시도에서 문제점을 찾고 새로운 배열변수 val을 통해 내가받은 점수를 append해주고
그 값들에서 조건문을 돌려 유일하며 최대,최소값일때 값을 지우고 평균치를 내서 정답을 구할 수 있었다.
어렵지 않은 문제였지만 문제가길다보니 해석하는데 오류가 나는것을 느꼈다.
다음부턴 문제를 먼저 잘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하자.

코드 관련 해석은 주석으로 달아 놨습니다~~!

profile
느려도 좋으니 꾸준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