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메타버스 달서 공모전] 출품을 위해, 제페토를 공부하는 일지
📑 QuickChat.ts
스크립트 작성
import
import { Button } from 'UnityEngine.UI';
import { ZepetoScriptBehaviour } from 'ZEPETO.Script';
import { ZepetoWorldContent, WorldMultiplayChatContent, QuickMessage } from 'ZEPETO.World';
변수
public quickChatBtn: Button;
Start()
함수
Start() {
// 현재 월드의 퀵채팅 리스트 가져오기
ZepetoWorldContent.GetQuickMessageList(quickMessageList => {
quickMessageList.forEach((quickMessage: QuickMessage, index: number, array: QuickMessage[]) => {
console.log(`id = ${quickMessage.id}, message = ${quickMessage.message}`);
});
}, err => {
console.log(`QuickMessage Error: ${err}`);
});
// "Hi" 메시지 보내기
this.quickChatBtn.onClick.AddListener(() => {
this.OnClickQuickMessageButton("zw_quickchat_preset_001");
});
}
OnClickQuickMessageButton()
함수
// 멀티플레이 서버로 quickId에 해당하는 메시지 전송
private OnClickQuickMessageButton(quickId: string) {
WorldMultiplayChatContent.instance.SendQuickMessage(quickId);
}
테스트를 위해 버튼을 하나 생성한다.
QuickChatSystem
이라는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QuickChat
스크립트를 적용하고, Quick Chat Btn에 아까 만든 버튼을 드래그 해 넣어 주었다.
실행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