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을 변경해야 하는 컴포넌트들은 prop을 활용하여 하나의 컴포넌트로 여러 값을 출력할 수 있다.
여러 개의 컴포넌트를 만드는 것보다 코드를 관리하기 편하고
강의 예시(color, name, num, sum, gamehistory ...)
-하나의 이벤트로 두 컴포넌트를 다룰 때는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두자.
자식 컴포넌트에 있는 state값들을 부모 컴포넌트에 옮기는 것 => state lifting
state값, 이벤트 핸들러, random함수, 필요한 import 등을 부모 컴포넌트에 옮겨둠
state값이 너무 많아서 이게 맞나 싶었는데 다음 강의에서 변수를 활용하여 코드를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추가로 데이터를 입력받아야 하는 state를 하나 더 생성
-추가한 state를 변경해주는 변수 추가 작성
-기존 state와 추가한 state들에 컴포넌트의 적절한 prop으로 전달해주기
-prop 값들을 Board 컴포넌트에서 전달
...spread 문법 사용하는 이유:
1. 객체 혹은 배열을 펼칠 수 있다(통째로 끌고 와서 사용이 가능)
2. 기존의 것은 건들지 않고 새로운 객체 만들 때 사용 (기존의 객체 외에 객체를 추가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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