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4)

jxxn_a·2023년 8월 12일
0

WIL

목록 보기
4/14

2023.08.07 ~ 2023.08.11 Android App 개발 입문

FACT :
1. 개인과제에서 오류 발생한 것
2. 개인과제 구현 못 한 부분 구현한 것
3. 개인과제 UI 꾸미기 도전한 것
4. 개인과제 제출완료 한 것
5. GitHub Organizations create 방법 배우기
6. GitHub Clone 받는 법!

Feelings:
1. 개인과제에서 intent부분이 계속 오류가 나서 ID값을 null로 받아오는 바람에 개인과제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서 초조한 마음이 있었다.
2. registerForActivityResult는 결국 구현하지 못했다ㅠㅠㅠ 다음에 다른 팀원 분의 velog를 보고 이해해봐야겠다...!!
3. UI를 꾸미면서 이렇게 꾸미면 안 될 거 같은데 하면서도 일단 꾸미고... 제출했다... 그래서 좀 찝찝쓰
4. 여러 우여곡절 끝에 개인과제를 일단 제출하기는 했다.

Fingding:
1. intent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튜터님께 찾아가서 여쭤보았지만 바로 해결은 되지않았다.
2. 그래서 튜터님이 나의 로직 전부를 받아가셔서 무엇이 잘못되어있는 건지 확인하시고 해결해주셨다.
3. intent부분이 해결되고나서 UI를 꾸미는데 내가 원하는 배경에서 글씨들이 잘 보이지 않아서 해결하기 위해 핸드폰으로 내가 원하는 배경으로 작업을 했다.

Future:
1. GitHub 관련해서 모르는 것들을 이번주에 많이 알게되어서 다음 팀프로젝트 때도 그리고 개인 과제때도 잘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나하나 잘 알려주신 용석님께 무한 감사를...)
2. intent를 이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되어 다음에 사용할 땐 잘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3. UI를 구성할 때 이번 개인과제처럼 구현하게되면 다른 핸드폰 기종에서는 다르게 구현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고, 다음엔 최대한 android studio에서 구현하려고 노력해야겠다.

이번주도 개인과제 제출하느라 정말 고생많았고, 곧 시작 될 팀 과제도 열심히 해보자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