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3)

jxxn_a·2023년 8월 5일
0

WIL

목록 보기
3/14

2023.07.31 ~ 2023.08.04 Android App 개발 입문

FACT :

  1. AndroidStudio의 Emulator에서 오류발생 (월, 금)
  2. 사다리타기를 통해 4조의 팀장이 된 것 'ㅁ'!!!
  3. Android 앱 개발 입문 수업의 시작
  4. Android 앱 개발 입문 개인 과제 시작
  5. ZEP에서 진행된 밍글행사에서 치킨 받음 ㅇ_<

Feelings:

  1. Emulator의 실행오류가 발생하면 한 번 고치고 그 이후엔 오류가 잘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던데 난 왜... 월요일과 금요일에 똑같은 오류코드로 발생한 건지 머리가 너무 아팠다...
  2. Emulator의 실행오류코드는 다음과 같다.
    <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has terminated >
    구글링과 GPT에게 찾은 해결방법들을 사용해보았지만 수정되지 않았다.
    멘탈이 조금씩 붕괴되고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월요일 TIL에 포함해서 작성 할 예정)
  3. Emulator는 그래도 월요일에 난 오류는 월요일에, 금요일에 난 오류는 금요일에 모두 해결은 되었다. 하지만... 진이 너무 빠져서 기운도 안 났다..
  4. 내가... 내가... 팀장이라니?... 거짓말이라고 해줘...
  5. 몇 주간 문법만 보다가 layout, widget 등등 다양한 것들을 활용해서 앱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즐거웠다.
  6. 하지만... 기능을 연결시키는 부분이... 어려웠다... ;ㅁ;
  7. ZEP에서 진행된 밍글행사에서 최후 생존자/최고의 좀비(?)였나... 그걸로 원래는 2마리를 받는 게 맞지만 1마리만 받는 것으로 되었다...
    (내 치킨...... ;ㅁ;)

Fingding:

  1. Emulator 실행오류는 결국 튜터님들의 도움으로 해결 할 수 있었다.
  2. 기능을 연결 시키는 부분들은 추가적으로 강의를 보고 수기로 정리해보면서 하나씩 구현해보았다.

Future:

  1. 어려웠던 부분들은 생각보다 관련된 강의 또는 글들이 많아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다음에도 기억이 잘 나지 않거나 어려웠던 부분들은 한 번 더 보면서 익힐 예정이다.
  2. Emulator 실행오류의 끝판왕을 다 만난 기분이라서 다음에 실행오류가 발생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의 Emulator가 오류가 발생 할 시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다.

한 주도 고생많았다... 내 자신!! 그래도 좋은 조원분들 만나서 이번 한 주도 잘 보낼 수 있었지? 이번 한 주도 조원분들이랑 잘 지내보는 거다!!
그리고... 개인입문과제 미루지말고 얼른 끝내라 +_+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7일
  1. 내가... 내가... 팀장이라니?... 거짓말이라고 해줘...

태생부터 팀장이십니다만...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