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7)

jxxn_a·2023년 9월 1일
0

WIL

목록 보기
7/14

2023.08.28 ~ 2023.09.01 Android App 개발 숙련

FACT :
1. 개인 숙련과제를 시작했다.
2. 정예반 UI 과제를 늦게 시작했다.
3. 정예반 UI 과제를 발표하게 되었다...
4. 숙련과제를 하면서 많은 오류들이 한꺼번에 찾아왔다.
5. 숙련과제를 우여곡절 끝에 제출완료했다.

Feelings :
1. 숙련과제를 지난 주부터 조금씩 해두긴 했는데 Adapter가 아직은 너무 어려워서 금, 토, 일 3일 내내 진짜 멘붕이 왔었다.
2. UI 과제를 받은지는 좀 되었는데 미루고 미루다 결국 제출날이 다가와서 정말 마음이 조급했다. 다음부턴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하자...!!!
3. 튜터님이 UI 중에 2번을 발표해달라고 연락을 주셨는데 UI 제출기한까지 정말 급하게 만들어서 부분부분 잘 안 맞는 부분들도 있어서 발표를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되었다.
4. 숙련과제를 하면서 정말 너무 어려웠던 부분들이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오류들까지 함께 찾아와서는 배로 어려웠던 것같다ㅠㅠ

Fingding:
1. Adapter에 관해서 튜터님께 설명도 듣고 수정도 해보면서 어떤 흐름인지 알게 되었다.
2. 제출기한으로 인해(내가 미루긴 했지만...) 구현하지 못한 부분들은 사진으로 넣었던 부분들과 나의 전체적인 로직을 보여드리면서 이렇게 되어있는데 발표를 해도 되는지 여쭤보았는데 발표까지 아직 시간이 있으니 사진으로 되어있는 부분들을 구현해보자고 하셔서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 구현해보았다.
3. 메인페이지에서 상세페이지로 정보를 전달하는 그 과정이 정말 어려웠는데 구글링과 항상 도움주시는 분의 도움을 받아 해결했다...

Future:
1. UI 과제를 통해서 Constraint Layout에 제약을 거는 방법은 이제 확실하게 안다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에 적용할 일이 있다면 꼭 적용해보고자한다.
2. 어려울 때 구글링하면서 삽질하는 것도 배우는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하지만 진짜... 구글링을 해서 봐도 정말 모를 땐 물어보면서라도 해결하고 스스로 코드를 하나씩 뜯어보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같다...

궁금한 부분들과 어려운 부분이 생길 때마다 질문을 하러 가는데,
그럴 때마다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알려주시며
도움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주에 있는 숙련 팀프로젝트 힘내보자구용!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9월 2일

흑흑 지나님 없는 팀프로젝트 걱정입니다ㅠㅠㅠㅠㅠ 이번주도 야무지게 보내셨군요!!! 막혀도 될 때까지 해보시는거 너무 멋있어요😍

2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