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8)

jxxn_a·2023년 9월 10일
1

WIL

목록 보기
8/14

2023.09.04 ~ 2023.09.08 Android App 개발 숙련 팀프로젝트

FACT :
1. android app 개발 숙련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2. 연락처 리스트를 담당하게 되었는데 리스트를 출력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다.
3. UI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다.

Feelings :

  1. 숙련 팀 프로젝트를 보고 나서 어렵겠지만 연락처 리스트를 해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말하고 나서 바로 걱정 시작...
  2. 연락처 리스트가 거의 다 연결은 된 거 같은데 에뮬을 실행해보면 뜨지 않아서 정말 당황스러웠다.
  3. UI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중간에 갑자기 끼워넣으려고 하니 이것저것 꼬이기 시작해서 어려웠다.

Finding :

  1. 구글링을 이곳저곳하면서 찾아보다가 결국 튜터님께 찾아갔다.
  2. 튜터님이 Adapter 부분에서 2줄의 코드가 누락되어 안 나온 거라고 했다. 튜터님이 도와주신 부분을 넣어보니까 에뮬레이터에 딱 하고 나왔다.
  3. UI를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시 연결을 하고 그게 안 맞으면 다시 시도해서 조정을 했더니 원하는 대로 나왔다.

Future :

  1. Adapter를 연결하면서 어디가 연결이 안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게 되었다.
  2. UI는 정말 차분하게 조정해야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UI 작업 할 땐 차분하게 하기!!

팀플 과제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벽에 부딪혔는데 그럴 때마다 팀원 분들과 평소에 잘 챙겨주시는 분들 덕분에 하나하나 잘 해결 할 수 있었습니다! 월요일 발표 화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