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팀프로젝트 TIL(12)

jxxn_a·2023년 10월 25일
0

팀프로젝트

목록 보기
17/33

🐱 With All My Animal 🐶

💡 [ 12일차 10/25일 ] 💡

📌 오늘의 기술면접 질문 Q&A

1) Kotlin이 정적 타입 언어라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 정적 타입 언어는 변수의 타입이 컴파일 시점에 결정되는 언어이다.

  • kotlin은 이 정적 타입 체계를 따르고 있다. 변수를 선언 할 때 그 변수의 타입이 결정되며, 그 후로는 해당 변수에 할당될 수 있는 값의 타입이 제한된다.
    예시) kotlin에서 Int타입의 변수를 선언하면 그 변수에는 정수만 할당할 수있다.

  • 정적 타입 체계의 장점은 코드의 안정성을 높이고, 오류를 미리 잡아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개발도구가 타입 정보를 활용해 더 나은 자동완성, 리팩토링 지원 등을 제공할 수 있게한다.


2) 안드로이드 activity 생명주기 순서를 설명하세요.

♻️ 생명주기 순서 ♻️

onCreate() -> onStart() -> onResume() -> Activity 실행 -> onPause() -> onStop() -> onDestroy()이며, onRestart() 메소드가 호출되기도 한다.


🥨 onCreate()

  • Activity가 생성되면 가장 먼저 호출되는 생명주기이며, 레이아웃 정의, view 생성 등을 구현하는 곳입니다.

🥨 onRestart()

-Activity가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기 바로 전에 호출됩니다.

🥨 onStart()

  • Activity가 화면에 표시되기 직전에 호출되는 생명주기이며, 화면에 진입 할 때마다 실행이 되어야 하는 작업을 구현하는 곳입니다.

🥨 onResume()

  • Activity가 사용자와 상호작용 하기 바로 전에 호출됩니다.

🥨 onPause()

  • Activity에서 다른 Activity로 넘어갈 때 호출이 됩니다.

🥨 onStop()

  • Activity가 더이상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을 때 호출됩니다.

🥨 onDestory()

  • Activity가 소멸 될 때 호출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