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_221221

JungHoon Han·2022년 12월 22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35/78

단체멘붕

하루종일 과제를 하며 머리속에 자꾸 든 생각은 내가 지금 뭘하고 있는거지?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거지? 였다. 그래서 일단 강의에서 진행했던 여러개의 app.js안의 내용들을 routes폴더안으로 옮겨서 작동할 수 있게 작업을했다.
어느정도 옮기고 회원가입을 썬더클라이언트로 보냈는데 자꾸 에러가 뜬다.
23번째 줄 User.findAll에서 findAll is not a function 이라고 뜨고, 7번째줄 경로를 수정도 해보고 {}괄호도 없애보고 했는데 22번째 줄 콘솔로 User를 찍었을때 function:annoym... 이런 오류가 뜰때가 있고 undefinded가 뜰때도 있었다. 그래서 일단 User가 문제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아무리봐도 문제될만한게 없었다..

그러다가 팀원분도 나랑 같은 상황에 놓여있었고 해당부분 이미 해결한 다른 대원분께 물어보니
../models/post.js 파일 안의 class이름이랑 modelName이 post라고 써있었는데 이런 대문자로 바꿔보라고 해서 바꿨더니 해결이 됐다.. post -> Post 로 수정하고 db에있던 테이블 다 삭제하고 다시 migrate하고 다시 썬더볼트 실행해보니 정상 작동한다..
이런 디테일적인 부분이 강의에서 많이 없었던거 같았다. 특히 이번강의가.
그래서 사람들이 단체로 멘붕이 왔고, 튜터님께 저녁에 말씀드려 대책을 마련해보겠다고 하셨다.
강의를 이전에 찍은걸 업데이트 하는데 전체 업데이트가 아니라 부분 부분만 업데이트하다보니 갑자기 파일 내용이 다르고 그런게 좀 이해하는데 많이 힘들었다.

profile
Node.js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