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_221222

JungHoon Han·2022년 12월 22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36/78

오늘의 문제

  1. sequelize migrate 하면 테이블 생성 오류뜸.
  2. sequelize migrate 하면 새 테이블 생성은 되는데 외래키 추가 안됨.
  3. jwt토큰으로 인증하는게 안된다. 미들웨어에서 넘어오지 않음.

내가 시도해본 것

  1. allowNull 부분을 삭제도 해보고 테이블 이름도 바꿔봤다.
  2. 작성하지 않은부분이나 틀린부분을 찾아봤다.
  3. 미들웨어랑 router 부분에서 콘솔로그를 많이 찍어보며 문제를 찾아봤다.

어떻게 해결했나

  1. sequelize model을 만들때는 숫자 타입이 number였으나 migration & model파일에는 integer 로 작성했어야 했음
  2. migration 파일을 새로 만들어서 migrate하니 해결됐다.
  3. 우선 토큰을 쿠키로 넘기지 않아서 문제가 있었고, router api 뒤에 middleware를 쓰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다. 미들웨어에서 검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then()을 사용하고 next()가 괄호 밖에 작성되어있었다.

새롭게 배우거나 깨달은건 무엇인가

  1. sequelize 를 처음사용하다보니 당연히 Number로 쓰는줄 알았는데 아닌것을 깨달았다.
  2. migration 파일은 1회용?이라는걸 깨달았다. 한번 읽은 migration 파일은 다시 읽지 않는다고 한다.
  3. 미들웨어에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였다.
profile
Node.js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