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_230109

JungHoon Han·2023년 1월 10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49/78

오늘의 문제

  1. 팀프로젝트 진행했던 Github Repository를 개인 Github으로 커밋기록살려서 이사시키려고 하는데 알 수 없는 에러들의 향연.

내가 시도해본 것

1-1. git clone --mirror 팀프로젝트Repo
1-2. fork

어떻게 해결했나

  1. 우선 fork를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원본 Repo가 업데이트되면 내 파일도 수정이 된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래서 개인 포폴용으로 작업하려고 했던 나는 fork는 하지않고, --mirror로 해결방법을 찾고있었는데, 자꾸 mirror를 하면 내 로컬에 Hooks 랑 알수없는 여러개의 폴더와 파일이 생성되고 내가 가져오고싶은 파일은 보이지 않았다.
    그러다가 git remote set-url --push origin 내깃헙주소 로 경로 지정을 해주고 git push --mirror 로 push를 해주니 깃헙에 정상적으로 들어갔다. 그다음 새로운 로컬 레파짓토리에서 gitbash를 열어 내려받았다. 그렇게 하고 서버를 켰는데 로그인이 안돼서 무슨 문제가 생겼나 싶어 튜터님께 현 상황을 말씀드리니 깃헙을 이사하지말고 팀 깃헙에서 작업하는게 베스트라고 하셔서 팀원들과 상의해보고 추가 작업 할 인원들만 모아서 프로젝트 완성시키라고 하셔서 결국 그렇게 하기로 했다.

새롭게 배우거나 깨달은건 무엇인가

  1. 내가 생각했던건, 기존의 기능 전반적인걸 손보고 정리하고, 내 기획력을 살려 포폴용으로 쓰려고 했던거였으나 튜터님께서 지금까지 진행한 프로젝트는 팀원들이랑 한거니 허락도 맡아야하고 한다고 하셔서 아차 싶었다. 내 기획력을 살려서 개인 작업물을 하나 더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profile
Node.js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