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WIL - 1week

JungHoon Han·2022년 11월 20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9/78

Facts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새로운 팀원들을 만나 1주일동안 팀 소개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나는 조장을 맡아 팀원들에게 업무를 나눠주고 전반적인 프로젝트의 기획과 프론트엔드적인 부분을 거의 맡아서 했으며, 블로그 작성, 시연영상 녹화, 배포, 프로젝트 발표 등 을 진행했다.

Feelings : 나의 감적적인 반응, 느낌

직장생활할때 Project Manager를 맡아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는 팀원들의 역량과 강점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업무분배가 쉬웠었다. 하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처음보는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팀원 개개인의 역량을 전혀 모르는 상태로 시작하다보니 파악하고 업무분장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는데 따라오기 힘들어하는 팀원도 있고 나는 프로젝트에 욕심을 부리고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그런 간극에서 조장으로써 어떻게 해야할 지 힘든점이 있었다.

Findings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조금 더 프로젝트 진행 방향에 대해 설명과 이해를 더 시켜줬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작성한 코드를 코드리뷰해주며 이해하지 못한 팀원에게도 설명을 해주고 이해시켜주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면서 같이 성장하고 조금 더 으쌰으쌰하는 분위기로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분위기로 만들고 싶다.

Future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이번에 배운건 거의 백엔드의 기초단계라고 생각하고 백엔드는 이런거야 라고 생각을 한다.
기초를 단단하게 다지려고 노력하다보면 분명 나중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초를 더 단단하게 다지고 조금 더 좋은코드를 작성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는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하다보면 좋은 개발자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profile
Node.js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