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WIL - 5Week

JungHoon Han·2022년 12월 19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32/78

Facts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Node.js 입문 강의를 듣고 포스트 & 댓글 CRUD가 가능한 서비스를 배포하는 개인 과제를 했고, 과제의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수행하지는 못했지만 CRUD는 구현하였다.

Feelings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우선 내가 하고싶었고 궁금했던 Node.js를 하니 파이썬을 하는것보다 좀 더 재미를 느끼고 자바스크립트 언어를 쓰다보니 조금 더 편했다.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해보니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조금 알 것 같았고, 다만 과제예시랑 내가 생각한 실제 프로세스랑 다른부분이 있는거같아 해당 부분들에서 혼란이 있었던것 같았다.

Findings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튜터님께서 코드리뷰 해주시면서 내가 혼란스러웠던 부분을 해결해 주셔서 좋았다. 내가 생각한 실제 프로세스가 맞는거 같고, 과제에서는 다른것보다 CRUD에 집중해야하니 그렇게 한거라고 이해하는게 좋을거같다.

Future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미래에는 좋은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생각하면서 코드를 작성하는 노력을 해야할 것 같고, 내가 생각하던게 좋은코드를 작성하기 위한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괜찮은 생각을 가지고 코드를 짜려고하는구나 하는 생각이들어 좋았다. 앞으로 더 생각하고 좋은코드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profile
Node.js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