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rok CORS 해결1

JinYoung Choi·2023년 6월 5일
0

개발자라면 한 번씩은 CORS에 골치를 썩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제발 안만나길 바랬더니 기여코 만나고야 말았다.

프로젝트를 진행 할때 ngrok으로 외부에서 로컬서버를 접근할수 있게 사용하도록 하였다.

근데 제공되는 ngrok 주소로 접근을 하면 CORS가 자꾸 떴다!!!!

이것때문에 마음 고생 엄청했다 ㅠㅠ 직접 프론트파일을 받아서 열어보고 할수 있는 일들은 모두 다 처리했다

근데도 해결되지 않았다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이유가 뭘까? 라고 생각이 든 찰나에 의심이 가는 부분이 하나 있었다.

ngrok을 사용할때 회원가입후 Token을 등록할수있는데 그 과정을 안거친것이 생각이 났다

설마 이것때문에?..

의심을 갖고 회원가입후 토큰을 발급한뒤 등록했는데???????!!!!!!!!!!!

CORS가 안뜨기 시작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을 많이 소비했지만 결국 해결한 만큼의 만족감이 있었다!

ngrok을 사용하면서 CORS 문제에 부딪혔다면 저와 같이 토큰 등록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ngrok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발급되는 Auth Token을 등록한다.

profile
백엔드 취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