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Section 4 회고

JinYoung Choi·2023년 6월 5일
0

부트캠프의 교육 과정이 끝났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명심하며, 스스로 지속적인 학습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한다.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프로젝트에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자신이 있으며, 그래서 그런 걱정은 이제 필요 없다는 확신이 생겼다.

다가오는 프로젝트는 배운 모든 것을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
이를 통해, 잘 알고 있던 이론이 실제 환경에서는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직접 체험하고, 그 과정에서 나의 역량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의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을 쌓고, 그를 바탕으로 이력서를 작성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서 나 스스로가 어떤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지, 어떤 분야에 더 열정을 느끼는지를 알아가게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나의 향후 커리어 발전의 중요한 기반을 구축하는 과정일 것이다.

프리 프로젝트가 끝나고 난 후의 나의 모습은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그 결과가 어떤 모습이던 간에 그것이 나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그리고 그것이 메인 프로젝트를 향한 기대감과 동시에 조금은 걱정스러운 감정을 동반하게 만드는 이유일 것이다.

이제 마지막 단계에 오른 것이다. 남은 일정을 최선을 다해 마무리 지어야 할 때다.
그래서 앞으로의 일정에 대한 기대와 동시에 그 마무리를 잘 지을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실제 세계에서 더 큰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내 미래의 성공을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화이팅 해보자!!

profile
백엔드 취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