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Raycasting (1)

k_hyun·2022년 10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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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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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casting

컴퓨터 그래픽스와 계산기하학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선과 표면의 교차검사를 사용하는 기법을 말한다

쉽게 말해 광선을 투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RaycastTest.cs

void Update()
    {        
    	// TransformDirection을 통해 Local -> World로의 방향으로 변경한다.
        
        Vector3 look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Debug.DrawRay(transform.position + Vector3.up, look * 10, Color.red);
		
        // RaycastAll을 통해 해당 Ray에 닿는 모든 것들을 hits에 담아둔다
        
        RaycastHit[] hits;
        hits = Physics.RaycastAll(transform.position + Vector3.up, look, 10);
		
        // 부딪힌 물체들의 이름들을 출력한다.    
        
        foreach (RaycastHit hit in hits)
        {
            Debug.Log($"Raycast {hit.collider.name} !");
        }
    }

실행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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