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Raycasting (2)

k_hyun·2022년 10월 9일
0

Unity

목록 보기
3/3

RaycastTest.cs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Debug.DrawRay(Camera.main.transform.position, ray.direction * 100.0f, Color.red, 1.0f);

            RaycastHit hit;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100.0f))
            {
                Debug.Log($"Raycast Camera @ {hit.collider.name} !");
            }
        }
    }

Camera.main.ScreenPointToRay() 함수를 통해 스크린에서 누른 곳의 위치를 Ray로 받아온다.

얻어온 Ray는 카메라로부터 클릭한 지점을 향해 발사한다.

해당 Ray를 통해 정보를 얻어 올 수 있다.

실행 화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