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3주차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움직이는 장치 제작
https://www.youtube.com/watch?v=5t_bfpyk18c
원하는 SM을 선택후 블루프린트 +추가 옆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블루프린트를 생성할 수 있다.
생성 시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여러개의 SM과 Box Collsion등을 사용하여 하나의 BP로 만들어 놓을 수 있다.
SM에 arrow를 추가하고 디테일에서 모빌리티를 무버블로 수정한다.
arrow 추가시 위와 같이 화살표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벤트 그래프로 이동하면 위의 세 노드를 확인 할 수 있다.
BeginPlay 이벤트 - 플레이 시작 될 때 이벤트를 발생
ActorBeginOverlap - 이 액터가 다른 액터와 겹칠때 이벤트를 발생
틱 이벤트 - 매 프레임 이벤트를 발생
먼저 타임라인을 생성하고 위와 같이 이동값을 정하고 반복 재생되도록 설정한다.
GetActor Location을 통해 현재 SM의 위치를 변수로 가지고 이를 타임라인에 넘겨준다.
GetForward Vector Arrow를 통해 Arrow가 가리키는 방향 벡터를 가져와서 이동값에 800을 곱한것과 곱한다.
그리고 그 값을 최초위치와 더하여 SetActor Location노드에서 New Location과 연결한다.
마지막으로 타임라인의 Update와 SetActor Location을 연결한다.
위와 같이 움직이는 발판을 구현할 수 있다.
속도 부분에서 값을 우클릭후 변수로 승격하고 인스턴스 편집가능을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BP 인스턴스 상에서도 값을 설정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