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타임라인

yesman·2021년 7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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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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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게임에는 게임 도중 애니메이션 같은 것이 재생된다. 컷씬이라고 불리는데 유니티에는 이러한 장면을 위한 타임라인이라는 것이 있다.

Timeline

이것이 내가 만든 타임라인인데, 카메라 조절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캐릭터들마다 담당 카메라를 만들어서 설정해줬다.

1. project > create > Timeline으로 생성해준다.

2. 빈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Playable Director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Playable에 앞서 생성한 Timeline을 적용해준다.

3. 타임라인 창을 배치하려면 상단에 있는

Window > Sequencing > Timeline

카메라

카메라의 움직임을 녹화하려면

빨간 버튼을 누르고 몇 초에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 조절해준다.

캐릭터, 오브젝트

캐릭터의 움직임을 녹화하려면 먼저 애니메이션 타입을 generic 으로 설정해야 하고 애니메이터를 만들어야 한다.

그 캐릭터의 애니메이터로 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을 조정해준다.

  1. 타임라인 창의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animation track 을 생성한다.
  2. animator에 해당 캐릭터를 적용해준다. animator가 없으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3.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빨간 버튼을 눌러서 언제 어떻게 움직일 것인지 조절해준다.
  4. 애니메이션은 프로젝트 창에 있는 자신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드래그앤 드롭을 하면 적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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