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신기한 기능들을 많이 알게 된 듯...
탑다운 2d는 트릭으로 캐릭터가 물체 뒤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정말 그럴 듯 하다.
캐릭터가 오브젝트 뒤에 있는 것처럼 하기
왜냐하면 2d는 x축과 y축을 사용하는데, y축을 기준으로 더 위에 있는 물체를 더 빨리 그리기 위함. --> 이것도 트릭임. layer를 사용하는 듯하다.
그러면 오브젝트의 pivot을 따져서 더 위에 있는 오브젝트를 앞에 보이게 할지 뒤에 보이게 할지 할 수 있음.
스프라이트의 inspector에서 pivot을 임의로 조정하면서 확인할 수 있음. 난 유니티 강의에서 bottom으로 하라고 해서 그렇게 했다..😅
캐릭터가 물체 앞과 뒤에 서 있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콜라이더도 조정한다. 전체를 감싸는 콜라이더가 아니라 부분만 설정..
캐릭터의 경우는 발부분만, 오브젝트는 캐릭터가 뒤에 설 수 있도록 조정..
난 콜라이더의 edit collider를 통해 쉽게 조정할 수 있는지도 이번에 처음 알았다. 항상 offset과 size로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