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둡 설치 오류 JAVA_HOME is incorrectly set

HOU·2022년 5월 5일
0

스파크

목록 보기
1/2

오류 등장.

하둡을 윈도우에 설치 하고 있었다.
하둡을 설치 하기 위해선 jdk가 필요한데
나는 원래 jdk가 설치 되어있고 환경변수도 잡아주었기 때문에, 하둡만 설치하면 된다.
하고 신나게 설치 중이였다.

인터넷에서 참고한데로 하둡을 설치, 환경변수 설정을 완료해주었다.

대실패!

JAVA_HOME is incorrectly set이란 오류가 계속 발생했다.
구글링 해보니 하둡에서 자바 환경변수 값을 제대로 가져오지 못해서 일어나는 이슈였다.

시도방법!

1번 저 오류를 마주했을 당시 자바 업데이트가 컴퓨터 알람에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듯 하여
하둡이 지원하는 자바버전을 확인해보았다. 아무 이상 없었다. 현재 자바 3버전은 jdk 8버전을 지원하는데 내 버전도 8버전이였다.

2번 다시 위에 오류를 검색해보니 환경변수 문제라고했다. 가장 큰 방법은 자바가 있는 경로에 띄어쓰기가 존재하면 안된다고 했다. 확인결과 c:/Program File/Java/jdk-... 으로 되어있었다. Program Files 가 문제였다. 경로를 수정해준 후 , 다시 실행해보았다. 결과는 실패였다.
2번행결방법 Program Files가 띄어쓰기라 곤란하신 분들 Progra~1이라고 환경변수에 반영해주면 잘 찾는다고 합니다.

3번 Stack Over Flow 사이트에 들어가 다시 확인!
c:/hadoop/etc/hadoop-env.cmd 파일을 vs코드나 메뉴장으로 실행해보니 25번째줄에 자바 경로 설정해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 절대 경로로 자바 경로를 잡아주었다. 그 후에 중요한게!
저장후에, c:/hadoop/bin/hadoop.cmd를 실행하고 c:/haddop/etc/hadoop-env.cmd를 실행한후에 윈도우 cmd 창에서 hadoop -version 확인해보니 설치가 되었다.

profile
하루 한 걸음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