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AI-Tech] 13주차 Day 4~5

LKM·2022년 4월 23일
0

🗣️피어세션


  • Entity 정리

    • PER: 인물
    • SYS: 무언갈 다루는 체계, 관념, 단체 모두를 뜻함(종교, 학문, 기관, 민족, 국가, 문화, 직업)
    • DAT: 날짜
    • LOC: 장소(GPS로 찍을 수 있는 특정 장소)
    • POH: 기타 명사(작품, 저작물, 기물, ORG로 생성된 실체가 있는 것)
  • Relation 정리

    • 하위 개념
    • 생성일, 발행일
    • 생성물
    • 발생지
    • 제작자-제작물
    • 스승, 제자, 가족관계? 등.. 사람 관계
    • 인물의 활동 시기
    • 인물의 활동 지역



📝주간 회고


했던 것

  • 데이터 분석 강의 듣기
  • 원시 데이터 분석 (entity 및 관계 분석)
  • 논문 읽기 (Longformer)

좋았던 것

  • 강의를 최대한 빨리 듣는 것
  • 일을 미루지 않고 다 함

Problem

  1. 이번 주에 주어진 일들은 제때에 해결하지만 기간이 없는 일들은 못하고 있는 것
  2. 논문 정리를 체계적으로 못한 점

Try

  • p1: 주말 시간을 잘 분배
  • p2: 잘 썼다고 생각되는 논문 정리글들과 비슷하게 작성해보기
  • p2: 논문 정리에 시간을 좀 더 투자 (검토 시간을 늘려보자)

기타

  • 데이터 제작에 대한 강의나 실습을 처음 해보았다. 원시 데이터를 하나씩 살펴보면서 entity나 관계들을 정의하였는데 적은 양이어도 힘든 작업이었다.. 특히, 관계를 어떻게 정해야 맞는 것인지 기준을 정하기 쉽지 않았다.
  • 논문을 발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원래는 필요한 부분만 읽고 정리도 안 하는 경우가 많았다. 논문 발표라고 해서 어렵겠다는 편견이 있었지만, 읽다 보니 재미있었고 새로운 지식이 늘어가는 느낌이 들어 뿌듯했다.
profile
함께 자라기

0개의 댓글